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라면 당뇨환자도 임플란트 가능

 

당뇨병 환자는 상처 치유 능력이 떨어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 잇몸 절개가 필요한 임플란트 시술에 부담을 느껴온 것이 사실입니다. 시술 과정에서 염증과 출혈이 2~3배 많이 생기고, 시술 뒤에도 임플란트가 빠지는 등 실패율이 높아 임플란트 시술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덴탈 CT의 도입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으며 성공률도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역시 당뇨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가이드를 세워 당뇨 환자분들이 보다 안전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시 철저한 감염관리가 필수입니다.

평생관리가 이루어져야 하는 당뇨병의 경우 감염증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 등이 매우 취약한 상태이므로 임플란트 수술 시 철저한 감염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10단계 감염관리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또는 기타 전신질환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전 병력 및 복용 중인 약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전신질환 환자들이 흔히 복용하는 아스피린 등의 약은 피를 묽게 만들어 임플란트 수술 시 피가 나면 잘 멈추지 않고 잇몸이 잘 아물지 않는 등 회복이 늦어지게 됩니다. 반드시 임플란트 수술 전 복용 중인 약에 대해 병원에 알려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가급적 시술 시간을 오전에 잡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강하제나 인슐린 주사는 아침에 투약하는 경우가 많아 오후보다 오전에 혈당조절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오후가 되면 몸이 피곤해져 면역력이 떨어지고 스트레스 등으로 혈압이 올라가 쇼크, 저혈당 등 응급상황이 생길 위험이 커집니다.

 

당뇨병 환자는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대부분 구강건조증이 잇는데 입안에 침이 없으면 세균이 쉽게 번식하므로 임플란트 수술 후 틈날 때마다 물을 마시고 큰 이상이 없어도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당뇨 임플란트 환자분들의 회복을 위해 당일 입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입원이라니?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당일 입원실은 임플란트 수술 전후로 환자의 심신을 안정화하기 위해서 운영하고 있는 회복실입니다.

 

 

수술 전에는 두려움과 공포증을 떨쳐낼 수 있도록 심신 안정을 도우며 수술 후에는 환자의 경과 상태를 지켜보고 산소포화도 및 심박수 등을 체크하여 환자의 몸 상태가 정상이 되었을 때 퇴원을 장려하기 때문에 당뇨 환자와 같이 만성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래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이제는 당뇨병이나 질환을 앓고 계셔도 걱정하지 마시고, 풍부한 경험과 첨단 디지털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안전하게 임플란트 식립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