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28개의 치아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마다 주로 하는 역할이 조금씩 다른데요, 어금니의 경우 음식물을 잘게 부숴 소화를 돕는 역할을 가장 많이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딱딱한 것을 씹게 되어 깨짐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음식물이 끼어 충치가 발생할 확률도 높아 임플란트 시술도 많이 발생하는 치아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은 다른 치아의 임플란트보다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임플란트와 기존 어금니 사이의 적절한 간격이 매우 중요한데요, 간격이 너무 멀면 음식물이 끼어서 충치가 생길 위험이 있고 너무 가까우면 어금니 뿌리에 손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아의 맞물림도 고려해야만 음식을 씹고 말을 할 때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습니다. 어금니는 워낙 신경에 가깝게 위치하기 때문에 치료 시 신경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안전한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로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분석을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입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수립합니다.

 

 

두 번째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합니다.

 

 

세 번째,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확도 높은 수술을 위해 가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적은 범위의 절개로 식립하여 환자의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의료진의 실력이 중요한 어금니 임플란트, 믿을 수 있는 치과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합니다. 때문에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고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하는데 도저히 무서워서 엄두가 안 나시는 환자분들을 위해 수면마취 임플란트 또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법이라고 불리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는 환자분이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감각을 이완시킨 후 치료를 진행합니다. 환자분께서는 전신마취와 다르게 자가호흡이 가능하고, 의식도 있는 상태이지만 마치 잠을 자고 일어난 듯 수술 상황을 잘 기억하지 못하며 통증의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식립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식립 후 관리를 잘 해주어야만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식립 후 꼼꼼한 사후관리를 약속드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관리법을 알려드리는 것은 물론이며, 병원 내원주기도 확실히 정해드리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임플란트 주변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청담동에 위치한 어금니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