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전악 임플란트, 가이드를 통해 안전하게 식립 가능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잔존하는 치아가 너무 적은 경우에는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틀니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틀니의 경우 아무리 잘 만들어도 자연치아의 20%밖에 저작력을 이끌어내지 못하며, 입안에서의 이물감도 계속해서 느껴집니다. 또한 잇몸을 계속해서 누르고 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사용할 시 잇몸뼈의 소실이 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환자분들이 치아 전체를 임플란트 하는 전악 임플란트’에 관심을 기울이고 계십니다. 전악 임플란트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위험하지는 않은지 궁금한 것이 많으실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안전한 전악 임플란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악 임플란트란, 우리의 치아 28개 중 8개~10개 그 이상 소실하였을 경우 치아 전체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전악 임플란트의 경우 한꺼번에 여러 개의 치아를 동시에 식립한다는 점에서 환자분들이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많이 느끼시는데요, 한꺼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동시에 식립하다보니 아무래도 잇몸에 큰 무리가 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수술의 난이도 역시 올라가기 때문에 전악 임플란트 경험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이러한 부담을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덜 고 있습니다. 진단 단계에서부터 3차원 CT와 X-ray, 세렉, 구강 스캐너 등의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환자의 구강상태를 꼼꼼하게 살피고, 그 자료를 기반으로 모의 수술을 진행합니다. 이후 모의수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술 유도장치(가이드)를 만들어 전악 임플란트에 사용합니다. 전악 임플란트는 한꺼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기 때문에 절개방식이 아닌 가이드를 이용한 드릴링 방식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출혈과 부작용을 줄이고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긴 수술시간과 통증이 두려우신 분들을 위한 수면마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통증과 공포심을 덜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마취통증의학 전문의 선생님의 협진을 통해 안전한 수면마취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모든 과정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 덕분인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여러 분야에 걸쳐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를 이용하면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전악 임플란트도 더 이상 부담스럽지 않으실 것입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 플랜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