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노인 임플란트 보험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데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는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임플란트는 거의 자연치아와 동일한 저작력을 낼 수 있고, 관리를 잘 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높은 가격대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미루다 보면 결국 더욱 잇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고, 치료가 불가피한 순간이 왔을 때 더 큰돈과 시간을 할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 건강보험 항목에 노인 임플란트 보험을 추가하며 많은 환자들이 노인 임플란트 보험 혜택을 받아 부담스럽지 않게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7년 이후로 노인 임플란트 보험 혜택 대상이 확대되면서 더욱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보험 혜택, 누구나 받을 수 있을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노인 임플란트 보험의 대상과 보험 범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임플란트 보험의 경우 만 65세 이상 부분적 치아가 없는 환자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건강보험에 반드시 가입되어 있거나, 피부양자여야 합니다. 노인 임플란트 보험은 1인당 평생 2개까지 가능합니다. 상악과 하악의 구분 없이 모든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심미성이 중요한 앞니, 튼튼한 저작력이 필요한 어금니까지 모두 구분 없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긴 시간 치아가 없는 상태로 방치되어 잇몸뼈가 소실된 경우 잇몸뼈 이식에 필요한 추가 치료는 보험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완전 무치악 환자의 경우에는 노인 임플란트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보철물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 거 알고 계시나요? 골드, 지르코니아, PFM 등이 있는데 보험 혜택을 받으려면 PFM 보철물을 사용하여 임플란트 식립을 받으셔야 합니다. PFM의 경우, 겉은 도자기 색으로 되어 있으며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 있는 보철물 형태를 말하는데요, PFM 보철물의 가장 큰 장점은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안쪽은 메탈로 되어있어 잘 깨지지 않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줄이며 제 기능 또한 똑똑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보험 혜택을 받아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경우, 가격 부담은 어떻게 될까요?

 

노인 임플란트 보험의 경우 환자 본인 부담금이 30%이며 70%는 건강보험에서 지급이 됩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보험 혜택을 받으며 임플란트 식립을 할 때는 한 치과에서 모든 과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환자의 개인 사정(변심 혹은 이사 등)으로 인해 치과를 바꾸게 되면 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건강보험에서 지급해야 하는 70%의 부분까지 환자분이 부담해야 합니다.

 

 

때문에 노인 임플란트 보험을 받으시기 전에 좋은 치과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에스 플랜트 치과병원의 경우 임플란트를 담당하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임상데이터로 축적하여 다음 환자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원 이래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수많은 환자분들이 환한 미소를 되찾으실 수 있도록 힘써온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