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노인 임플란트 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모든 신체 부위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노화가 진행됩니다. 치아는 노화에 굉장히 치명적인 부위 중 하나인데요, 치아는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가장 직접적인 역할을 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치아를 상실한 경우 오랫동안 방치하지 말고 빨리 치과에 내원하여 대체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데에는 어떠한 치료법들이 있을까요?

 

 

대중적인 방법으로는 브릿지, 틀니, 임플란트가 있습니다. 브릿지의 경우 치아의 손상이 적은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한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되실 텐데요,

 

 

임플란트의 경우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저작력을 재현할 수 있으며 이물감이나 잇몸 눌림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틀니의 경우는 임플란트보다 훨씬 빠른 시간 안에 치아를 대체할 수 있으며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잘 만든 틀니여도 자연치아의 20%밖에 저작력을 끌어내지 못하며 불편한 이물감이 계속해서 느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두 가지 치료법의 장점은 모으고, 단점은 보완한 치료방법인 ‘임플란트 틀니’ 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를 2~4개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구치부 어금니 부위의 치조골 손상)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 진료 대상자에는 아래와 같은 분들이 계십니다.

1.     일반 틀니(전체 틀니)를 하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2.     임플란트의 비용과 치료 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3.     장기간 틀니 사용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어 뼈 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

 

 

노인 임플란트 틀니를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기존의 틀니의 단점인 고정력과 저작기능을 보완하기 위하여 임플란트와 틀니를 접목한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인 임플란트 틀니도 진행하기 전에 치아와 잇몸, 구강상태를 디테일하게 살피어 나에게 맞는 치료방법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진단 단계에서 3D CT를 이용하여 환자분의 구강상태를 정밀진단하고 3D 모의수술을 진행해 실제 수술 시의 정확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고민하지 마시고, 임플란트의 장점과 틀니의 장점을 모두 모은 '임플란트 틀니' 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압구정에 위치한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