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튼튼한 잇몸뼈는 성공적인 임플란트의 핵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신체의 모든 부위에 노화가 옵니다. 치아도 마찬가지인데요, 노화나 질환에 의해 치아를 상실하게 되어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러 치과에 내원해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다수는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 뼈의 약화까지 진행되어 있어 튼튼한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운 상황인데요, 이런 분들도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잇몸뼈 이식을 선행하는 치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란, 이식재를 식립해 뼈를 다시 복원하는 과정을 통해 식립 시술에 필요한 충분한 잇몸 뼈를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뼈가 부족한 경우에 별다른 재건 과정 없이 무리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치근이 올바르게 고정되지 않아 주변 잇몸뼈와 치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나중에 더욱 큰 치료가 필요할 수 있게 되므로 초기에 잇몸뼈를 재건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경제적인 면에서도 효율적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의 시술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 있습니다.

 

 

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중 더욱 고난이도로 유명한 상악동 거상술’은 무엇일까요?

상악동 거상술은 쉽게 말해 윗 어금니 임플란트입니다. 이 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는 상악동(어금니 부위 위쪽의 빈 공간으로 뼈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을 확보하고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상악동염이 있으면 임플란트의 실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윗니에 임플란트를 심으려면 꼭 축농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상악동염을 먼저 치료해야 하며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 중 상악동을 잘못 건드리면 상악동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아야 합니다.

 

 

위의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뼈이식 임플란트는 쉽지 않은 수술입니다.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경우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개원이래 14년간 한자리에서 29,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 올만큼 수많은 임플란트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가 필요하다면 믿을 수 있는 치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