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식립 후 꼼꼼한 사후관리 필수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한번 심으면 끝 아닌가요?" , "임플란트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이 두 가지 질문은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신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입니다. 아쉽게도 임플란트는 한번 심었다고 끝이 아니며,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식립 후 관리를 잘 해주어야만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임플란트 주위염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 치유가 어렵고 금속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연치아에 비해 초기 감염과 파절에 대해 알아차리기가 어렵습니다. 극심한 통증이 느껴져서 치과에 내원하시게 되면 이미 증상이 심하게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플란트를 재수술하게 될 경우 광범위한 골 파괴를 동반하게 됩니다. 한 번 임플란트 치료가 실패한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은 처음 골 상태가 좋은 부위에 심는 것보다 훨씬 고난도의 수술이 되기 때문에 재수술이 없도록 정기적인 검진과 평상시의 세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관리 및 주의사항


1. 자연치아와 함께 꼼꼼히 양치질하기
2. 치실과 치간칫솔 등 다양한 구강용품 활용하여 깨끗하게 유지하기
3. 정기적인 치과 검진
4. 음주와 흡연은 피하기
5. 딱딱하고 질긴 음식, 너무 맵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위의 항목들을 잘 지켜서 임플란트 관리를 제대로 해주신다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리법만큼이나 임플란트 수술 과정도 중요한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대학병원급 시스템과 의료진 그리고 사후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담당하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시며, 개원 이래 14년간 한자리에서 29,000건이 넘는 임플란트 식립을 해왔습니다.

 

 

또한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히 보장할 수 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고 안전한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래 14년간 한자리에서 29,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이 없도록 처음부터 제대로 된 식립과 관리까지 책임져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