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압구정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에서 알려드리는 임플란트의 모든 것

 

치과 치료에 있어서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으로 임플란트는 이미 널리 알려지고 시술되어지고 있습니다. 유소년기에는 주로 치아가 썩는 이유로, 성인에 이르러서는 잇몸이 점차적으로 나빠지는 이유로 치아를 하나둘씩 잃게 되는 경우들이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임플란트는 추천되는 치료 방법 중 하나인데 환자분들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질문을 바탕으로 임플란트에 대한 몇몇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누가 주로 받나요?

치주 질환으로 인하여 치아를 상실한 경우, 잇몸이 약해져 본래 기능을 못하는 경우에 임플란트를 주로 하시게 됩니다. 하지만 치주 질환이나 노화가 진행되지 않은 젊은 층의 사람들도 갑작스러운 사고에 의해 치아를 상실할 수 있고 이럴 때 임플란트를 고려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치아를 대신하는 다른 치료들과 비교했을 때 저작력이 자연치아와 가장 흡사합니다. 또한 관리만 잘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전체적인 식립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1.     치아의 뿌리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을 뼈에 심습니다.

2.     뼈 속에 있는 뿌리 부분에 입안으로 연결되는 기둥을 연결합니다.

3.     환자 개인에게 꼭 맞는 틀을 만들기 위해 예비 인상을 채득합니다.

4.     예비인상을 통해 만든 틀로 정밀한 인상을 채득합니다.

5.     최종인상을 통해 만들어진 인공치아를 임플란트의 뿌리 부분에 연결합니다.

 

 

임플란트는 영구적인가요?

최근의 발전된 기술로 인해, 임플란트는 좋은 골 유착을 보이며, 높은 성공률과 생존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치조골 속에 심어진 임플란트 뿌리 부분에 대한 수명이고, 그 위에 제작되는 보철물은 일반 보철물과 같이 평균 약 7년 정도입니다. 때문에 임플란트의 수명은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잘 관리할 경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그렇지 못하면 수 년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어떤 치과에서 시술받아야 할까요?

임플란트는 간단한 시술이 아닙니다. 잇몸을 절개하고 식립하는 수술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환자에게 전해지는 통증과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치과의 디지털 장비, 시설 등을 고려해서 치과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압구정에 위치한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의 경우,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정확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며,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압구정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