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빠르고 정확한 가이드 임플란트

 

임플란트란,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기 위해 잇몸에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시술을 말합니다. 잇몸에 직접 식립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식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 식립하게 되면 신경 손상이나 혈관이 다치는 문제도 생길 수 있으며, 어렵게 심은 임플란트의 고정력이 약해져 임플란트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가이드 임플란트’ 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무엇일까요?

 

 

흔히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라고 불리는데요, 자동차가 네비게이션 안내에 따라 정밀하게 길을 찾듯이 수술 경로를 찾아 골조직과 신경 위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정밀하게 수술경로를 찾아주는 임플란트 식립 방법을 말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 임플란트 프로세스

1.    계획(진단)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의 구강상태를 꼼꼼히 진단합니다.

2.    CT 모의수술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3.    임시 보철물 제작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4.    수술

컴퓨터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한 수술법은 일반적인 임플란트에 비해 치료 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일반적으로 평균 치료 기간을 6개월 잡는데, 가이드 임플란트의 경우 평균 3개월 안에 최종 보철물까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첨단 디지털 장비에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기본 3D 디지털 CT 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가능하게 하며 보다 꼼꼼한 치료 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임플란트 분야에서 검증된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