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부담스러운 전체 임플란트, 에스플란트의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치과에 내원해 주시는 환자분들 중 대다수는 구강 전체적으로 노화나 질환이 진행되어 잔존 치아가 얼마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전체 임플란트틀니 중에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틀니는 임플란트에 비해 빠른 시간 안에 치아를 대체할 수 있으며 임플란트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잘 만든 틀니도 자연치아의 20% 밖에 저작력을 끌어내지 못하며, 완전히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입안에서 계속 움직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사용할 시 잇몸의 모양이 변하는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틀니보다 전체 임플란트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는 이질감이 전혀 없으며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저작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한다는 점에서 환자분들이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체 임플란트는 수면마취와 가이드를 이용하여 고통은 덜고, 속도는 높이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체 임플란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D CT 촬영

상실된 치아의 X-ray 및 3D CT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2.     컴퓨터 모의수술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3.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장치 제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수술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를 제작합니다.

 

 

4.     임플란트 식립과 임시치아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자가골 또는 인공뼈를 조합하여 골이식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는 식립 후 당일 임시치아까지 완성됩니다.

 

5.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와 뼈가 유착되면 인상채득 후 임플란트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6.     완성

보철물이 제작되면 장착하게 됩니다. 완성 후 당일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식사가 가능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하여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면 드릴링을 이용해 최소절개로 식립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여러 개를 한 번에 식립해야 하는 전체 임플란트와 같은 수술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또한 모의수술 결과를 토대로 제작한 가이드이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식립이 가능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해 시간을 절약했다 해도, 수술에 대한 공포가 있어서 쉽게 수술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안전한 수면마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법이라고 불리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는, 환자가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마치 잠을 자는듯한 느낌이 들게 수면마취를 진행합니다. 때문에 환자는 자가호흡이 가능하고, 약간의 의사소통도 가능한 상태이지만 수술이 진행되는 것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통증도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한 번에 많은 치아를 식립해야 하는 전체 임플란트, 부담스러워서 미루고 계셨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빠르고 안전한 기술력으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