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재수술, 의료진의 실력이 보다 중요하니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재수술이란?

임플란트의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관리 부주의 및 기타 질환에 의해 기존에 사용하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새로운 임플란 트를 식립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의 경우 처음 임플란트 수술을 할 때 비해 수술의 난이도가 높고 시간도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에 앞 서 많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 임플란트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들이 있는지? 그리고 해결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 대상자에는 어떤 분들이 있을까요?


1. 첫 임플란트 시술에 실패하신 분 (임플란트가 빠지거나 골 융합이 잘되지 않은 분)
2. 임플란트 잇몸 주위에 염증이 생긴 분
3. 환자의 흡연으로 임플란트와의 골 융합이 잘되지 않은 분
4. 치아 고정은 잘 되었지만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으로 인해 임플란트 부위가 손상이 된 분

 

 

이렇듯 다양한 상황에 놓인 분들이 임플란트 재수술을 위해 치과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재수술은 광범위한 골 파괴를 동반하게 됩니다. 골 파괴가 광범위하게 진행된 경우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재시술이 불가능하므로 골 유도 재생술, 자가골 이식술, 블록 골 이식술 등과 같은 특수한 술식을 통하여 골 형태에 대한 회복이 먼저 이루어진 뒤 임플란트를 식립하여야 합니다. 한번 임플란트 치료가 실패한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은 처음 골 상태가 좋은 부위에 심는 것보다 훨씬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임플란트 분야의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필수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재수술과 같은 고난이도의 수술도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는데요, 어떠한 차별화된 강점이 있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원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2.    디지털 장비의 정확한 분석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입니다. 3D CT 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합니다.

3.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와 최소한의 수술로 환자의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치료합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은 첫 식립보다 훨씬 고난이도 수술이므로 의료진의 실력과 첨단 장비, 병원 시스템 등을 잘 고려해서 치과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랜시간 수많은 환자분들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그동안의 풍부한 경험을 계속해서 데이터로 축척하며 다음 환자에게 어떻게 하면 더 훌륭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매일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믿고 맡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