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튼튼한 뼈는 임플란트 성공의 핵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치과에 내원했는데 뼈이식을 선행해야 한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한 환자분들 중 대다수는 이미 잇몸뼈의 약화나 소실이 진행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에 뼈이식을 선행해야 합니다. 튼튼한 잇몸뼈는 임플란트 성공률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는 핵심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뼈이식, 어떤 분들에게 필요할까요?

1.     치아를 상실한지 오랜 시간이 흐르신 분

2.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3.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분

4.     치주 질환으로 치아를 잃게 되신 분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엔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함께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뼈이식 임플란트 중 고난이도로 꼽히는 ‘상악동 거상술’ 또한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이란, 쉽게 말해 윗 어금니 임플란트입니다. 위턱뼈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는 상악동(어금니 부위 위쪽의 빈 공간으로 뼛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을 확보하고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상악동 거상술을 포함한 모든 임플란트 수술은 의료진의 실력에 좌우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써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또한 첨단 디지털 장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며,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를 운영 중이며, 수술 전후로 환자분들의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한 당일 입원실(회복실) 또한 운영 중에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상악동 거상술처럼 고난이도의 수술을 받아야 하는데 치과공포증이 있어서 쉽게 수술을 받으러 오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안전한 수면마취 임플란트 또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 임플란트는 자가호흡이 가능하며 의식이 있는 상태로 마치 잠을 자는 느낌이 들도록 마취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때문에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으며, 수술의 고통을 거의 느끼지 못해 수술의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고난이도의 임플란트 식립,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믿을 수 있는 치과, 실력 있는 의료진이 가족을 진료하는 마음으로 한 분 한 분 정성스럽게 진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