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자연스럽고 튼튼하게 식립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의 건강이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우리는 치아를 사용해 음식물을 씹고 영양소를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어금니는 딱딱한 음식을 잘게 부숴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저작기능에 있어서는 다른 어떤 치아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튼튼하고 견고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다 보니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우며, 칫솔이 닿지 않아 꼼꼼하게 닦아내지 못해 충치나 각종 치주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딱딱한 음식도 잘게 부숴야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파손의 위험도 큰 치아이죠.

 

 

이렇듯 우리의 저작기능에 큰 역할을 하는 어금니를 상실했거나, 깨짐이 발생했다면 빠른 시간 내에 치과로 내원하시어 이를 대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대중적인 방법으로 ‘임플란트’가 있죠. 어금니 임플란트는 다른 치아보다 튼튼함이 더욱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견고하고 자연스러운 어금니 임플란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를 가지고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모의 수술 결과들 중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최소절개로 식립합니다. 이렇게 식립하게 되면 환자분이 겪어야 할 출혈과 부작용도 적어지며, 빠른 시간 안에 정확한 식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튼튼한 임플란트를 위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모든 환자분들께 개인 맞춤형 받침대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받침대를 사용하면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하며 더욱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 시 주의해야 하는 환자분들도 있습니다.

1.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

환자의 개인적인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 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경우 수술 전 의사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2.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

그 주변 치아들을 부분 교정 등의 치료로 공간을 확보한 후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됩니다.

 

 

3.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분

충치와 심한 잇몸병 등으로 인해 뼈 소실이 된 경우에는 ‘골이식’을 통해 부족한 뼈를 생성한 후 시술하게 됩니다. 아래턱은 신경의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하며 위턱은 상악동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합니다.

 

또한 어금니는 신경과 가깝게 위치하기 때문에 적절한 길이의 어금니 임플란트를 선택하여 신경 손상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처럼 신경 쓸 것이 많은 어금니 임플란트,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찾아 내원하셔서 시술받으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사용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도 운영 중이며, 수술 전후로 환자분의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한 당일 입원실(회복실) 또한 운영 중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