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당뇨병이 있는 분들도 에스플란트와 함께라면 임플란트 문제없습니다.

 

우리의 영구치는 일생 동안 단 한 번밖에 자라지 않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다양한 원인에 의해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노화, 질환, 사고 등의 이유로 치아를 상실했다면 빨리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면 임플란트 수술을 받고자 마음먹는 것이 어려우실 텐데요, 

 

 

당뇨병 환자는 상처 치유 능력이 떨어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 잇몸 절개가 필요한 임플란트 시술에 부담을 느껴왔습니다. 시술 과정에서 염증과 출혈이 2~3배 많이 생기고, 시술 뒤에도 임플란트가 빠지는 등 실패율이 높아 임플란트 시술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 덴탈 CT의 도입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으며 성공률도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도 당뇨병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의 임플란트를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만의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가이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가이드

1.    당뇨병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시 철저한 감염관리가 필수입니다.

평생관리가 이루어져야 하는 당뇨병의 경우 감염증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 등이 매우 취약한 상태이므로 임플란트 수술 시 철저한 감염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10단게 감염관리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당뇨병 또는 기타 전신질환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전 병력 및 복용중인 약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전신질환 환자들이 흔히 복용하는 아스피린 등의 약은 피를 묽게 만들어 임플란트 수술 시 피가 나면 잘 멈추지 않고 잇몸이 잘 아물지 않는 등 회복이 늦어지게 됩니다. 반드시 임플란트 수술 전 복용 중인 약에 대해 병원에 알려야 합니다.

 

3.    당뇨병 환자는 가급적 시술 시간을 오전에 잡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강하제나 인슐린 주사는 아침에 투약하는 경우가 많아 오후보다 오전에 혈당조절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오후가 되면 몸이 피곤해져 면역력이 덜어지고 스트레스 등으로 혈압이 올라가 쇼크, 저혈당 등 응급상황이 생길 위험이 커집니다.

 

4.    당뇨병 환자는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대부분 구강건조증이 있는데 입안에 침이 없으면 세균이 쉽게 번식하므로 임플란트 수술 후 틈날 때마다 물을 마시고 큰 이상이 없어도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당뇨병 환자분들의 출혈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이드를 이용한 최소절개 식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립 전 여러 차례 모의수술을 거치고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이용하면 드릴링을 통해 정확한 위치에 최소절개로 식립이 가능하며, 출혈과 붓기는 줄이고 회복력은 높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계시다면 치과를 선택하는 단계에서부터 보다 신중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개원 이래 14년간 28,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딱 맞는 맞춤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