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틀니와 임플란트의 장점은 모으고 단점은 보완한 노인 임플란트 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치아를 상실하곤 합니다. 노화, 질환 또는 갑작스러운 사고를 통해서도 언제든 치아를 상실할 수 있는데요,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해 틀니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도 많으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틀니는 아무리 잘 만들어도 자연치아의 20% 정도밖에 저작력을 끌어내지 못합니다. 때문에 딱딱한 것을 씹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잇몸을 계속해서 누르고 있기 때문에 이질감이 크고, 추후에는 잇몸뼈의 소실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위와 같은 단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물감도 적고 저작력은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여러 개 식립하려면 비용 부담이 굉장히 크며, 치료 기간도 매우 오래 걸리게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틀니의 장점과, 임플란트의 장점은 모으고, 단점은 보완한 '임플란트 틀니'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기존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여 일반 틀니(전체 틀니) 보다 씹는 힘을 높이는 시술 방법입니다.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를 2~4개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구치부 어금니 부위의 치조골 손상)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에는 세 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똑딱이 (버튼) 타입 : 임플란트와 틀니를 버튼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둘째, 바(bar) 타입 :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사이를 바(bar)로 연결하고 틀니에 클립을 삽입해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셋째,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 + 부분 틀니 :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와 부분 틀니를 병행하는 방식입니다. 전체 틀니보다 이물감이 덜하고 틀니를 빼더라도 앞니는 고정되어 남아 있는 형태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노인 임플란트 틀니 시술을 통해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은 모으고, 단점은 보완하여 보다 편안하게 저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 진료를 해드리고 있으며,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써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센터에는 수술 전후로 환자분들의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한 당일 입원실 (회복실)이 구비되어 있으며, 전담 간호 인력이 항상 함께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수술 중 고난이도로 불리는 상악동 거상술 또한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해냈으며, 외과적 수술 실력에 대해서는 이미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하다고 자랑스럽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