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튼튼하고 자연스럽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모든 치아가 소중하지만, 어금니는 영양소 섭취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치아입니다. 어금니는 음식물을 잘게 부수고 씹음으로써 우리가 영양소를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치아보다 더욱더 튼튼하게 자리 잡고 있어야 하는데요,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어금니를 잃을 수 있습니다. 만일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환 등으로 어금니를 상실하게 되었다면 우리는 음식물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게 되어 소화에도 문제가 생기고, 위장장애와 영양소 불균형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금니를 상실하셨다면 빈 공간을 오래 놔두시면 안 됩니다. 실력 있는 치과를 찾아 빠른 내원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자연치아와 유사하여 선호도가 높은 어금니 임플란트 치료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금니는 신경과 가깝게 위치하기 때문에 적절한 길이의 어금니 임플란트를 선택하여 신경 손상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위쪽 어금니의 경우, 뼈 두께가 얇기 때문에 튼튼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 기둥이 들어갈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의 여유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 옆과 광대 밑의 빈 공간인 상악동이 위 턱뼈와 얇은 막으로 구분되어 있어 어금니 시술 시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 시 주의해야 하는 환자분들도 계십니다.


1.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 : 환자의 개인적인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 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경우 수술 전 의사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2.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 : 그 주변 치아들을 부분 교정 치료를 통해 공간을 확보한 후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됩니다.


3.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분 : 충치와 심한 잇몸병 등으로 인해 뼈 소실이 된 경우에는 ‘골이식’을 통해 부족한 뼈를 생성한 후 시술하게 됩니다. 아래턱은 신경의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하며 위턱은 상악동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첨단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정확한 분석과 철저한 계획을 세웁니다. 치료 계획을 수립한 후 여러 차례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보다 정확한 위치에 최소 절개로 식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금니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튼튼하고 정교하게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맞춤 임플란트는 기성품에 비해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고 수명을 길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토록 중요한 어금니, 보다 튼튼하고 확실하게 식립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래 14년동안 28,000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실력있는 의료진이 보다 꼼꼼한 진료를 통해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를 드릴 수 있도록 매일같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