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와 틀니, 각각의 장점을 모아놓은 노인 임플란트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와 틀니, 두 개다 치아를 상실한 경우 쓸 수 있는 좋은 대체재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의 치료법은 모두 단점이 존재합니다. 우선 임플란트는 치료가 매우 오래 걸리고, 비용적인 부담도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틀니는 아무리 잘 만들어도 자연치아의 20%의 기능밖에 하지 못하고, 저작력이 안 좋아서 딱딱한 음식을 먹는 것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잇몸을 누르기 때문에 이물감도 크고 잇몸뼈에도 좋지 않죠,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고 각각의 장점만 모아놓은 것이 바로 ‘임플란트 틀니’입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를 2~4개를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도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구치부 어금니 부위의 치조골 손상)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틀니처럼 빠르게 치아기능을 회복하면서도, 기존 틀니의 이질감은 낮추고 저작력은 높였습니다. 또한 임플란트의 비싼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였으니 두 가지의 장점만 모아놨다고 할 수 있겠죠.

 

 

임플란트 틀니에는 세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1. 똑딱이 (버튼) 타입 : 임플란트와 틀니를 버튼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2. 바(bar) 타입 :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사이를 바(bar)로 연결하고 틀니에 클립을 삽입해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3.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 + 부분틀니 :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와 부분틀니를 병행하는 방식입니다. 전체 틀니보다 이물감이 덜하고 틀니를 빼더라도 앞니는 고정되어 남아있는 형태입니다.

 

 

임플란트 틀니, 이런분들에게 권합니다.

▶ 일반 틀니 (전체 틀니) 를 하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 임플란트의 비용과 치료 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 장기간 틀니 사용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어 뼈 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은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써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이 경험들을 데이터로 축척하여 다음 임플란트 환자에게 적용하고,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계십니다. 

임플란트 틀니뿐만 아니라 수면 임플란트, 당일 임플란트, 일반 틀니 등 모든 치료에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도 에스플란트 치과에서 상담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