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의료진의 실력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를 상실해서 임플란트를 식립하고자 치과에 내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잇몸뼈의 소실이나 약해짐도 함께 나타나있기때문에 임플란트 식립전에 뼈이식을 선행해야합니다. 

 

 

뼈이식은 성공적인 임플란트의 핵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뼈이식이 선행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임플란트를 식립한다해도 성공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뼈이식 임플란트는 정확히 무엇일까요?

이식재를 식립해 뼈를 복원하는 과정을 통해 임플란트 수술에 필요한 충분한 잇몸뼈를 확보하는 과정을 포함한 임플란트를 말합니다. 잇몸뼈가 부족한데 별다른 재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무리하게 임플란트 수술에 돌입하면, 치근이 올바르게 고정되지 않아 주변 잇몸뼈와 치아들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뼈이식을 선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진행될까요?

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치아를 상실한지 오랜 시간이 흐른 분

▶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분

▶ 치주 질환으로 치아를 잃게 되신 분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뼈이식 임플란트는 절대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진단 단계에서부터 수술, 그리고 수술 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실력 있는 의료진을 찾아가시는 게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3D CT, 파노라마 X-ray등 다양한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여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 진료를 제공합니다.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 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센터에서는 환자의 수술 전후 심신안정을 위한 당일 입원실(회복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실력있는 의료진이 성공 여부를 좌우합니다.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