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재수술 0%에 도전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의 중요성, 모두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치아는 영구적이지 않죠, 사고나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언제든 소중한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빈 공간으로 오래 방치해두면 음식을 씹어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부터, 정확히 발음하는 것, 사람과 만나 좋은 인상을 남기고 사회생활을 하는 것 등 다양한 부분에서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치아를 빠르게 대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를 찾으시는데요,

 

 

임플란트는 환자가 겪어야 하는 통증도 크고, 시간과 비용도 크게 발생하는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큰맘 먹고 받은 임플란트를 재수술해야 한다고 하면, 얼마나 절망적일지 상상이 되시나요?

임플란트는 한번 식립했다고 해서 그걸로 끝이 아닙니다. 사후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제대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임플란트 재수술이라는 끔찍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골융합(임플란트와 잇몸뼈가 서로 붙는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보철물이 탈락되거나 임플란트가 부러진 경우, 또는 식립한 임플란트 주변으로 염증이 발생하여 골손실이 일어난 경우 등이 대표적인 임플란트 실패에 해당합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제대로 된 수술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크라운을 고정시켜주는 장치가 제 기능을 못한다거나, 크라운 내부에 충치가 발생, 또는 보철물 변연부에 결함이 생겨 세균이 유입되는 경우 등을 방지하기 위해 수술 당시 충치를 깨끗이 치료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여야 하며 본인의 잇몸에 꼭 맞는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의료진의 수술 실력이 크게 좌우할 수밖에 없겠죠?

 

 

또한 식립 이후 환자 본인이 보다 섬세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과도한 음주나 흡연은 피하셔야 하며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의 경우, 기존의 수술 부위를 복원시킨 후 기존보다 좀 더 크기가 큰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고 추가적으로 뼈이식까지 진행해야 한다는 점에서 비용적인 면에서나 신체적인 면에서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은 믿을만한지, 수면마취가 가능한 병원인지, 올바른 마취통증 전문의가 있는 병원인지 등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래 14년 동안 한자리에서 28,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오로지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도 운영 중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센터에는 수술 전후로 환자의 심신 안정을 위해 당일 입원실(회복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후 임플란트 시술 보증서를 드리며 믿을 수 있는 사후관리를 약속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를 면밀히 검진하고 3D CT와 X-ray를 통해 3D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여러 차례 진행한 모의수술의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에 의거하여 정확한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오차를 최대한 줄일 수 있으며, 절개 면적도 좁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출혈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이 필요하다면, 재수술 없이 한 번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