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노인임플란트보험을 통해 비용부담은 줄이고 치료는 확실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치아 역시 몸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쇠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여러 질병이 올 수도 있고 이에 따라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도 나타나는데요, 치아가 없으면 제대로 발음하는 것도 어려우며 음식을 제대로 씹어 삼키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의 빈 공간을 오래 방치할 수 없으니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를 찾으시는데요,

아무래도 비교적 높은 가격 때문에 부담을 느끼고 치료를 미루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치료를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나중에는 잇몸에 더욱 무리가 가서 더 큰 비용과 시간 그리고 고통을 들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정부에서 건강보험 항목에 노인 임플란트 보험을 추가하며 많은 환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만 70세 이상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 2016년 7월 1일부터는 만 65세 이상이면 임플란트와 틀니의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되었죠.

 

 

노인 임플란트 보험의 경우, 만 65세 이상이신 분들 중 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거나 피부양자 여야 합니다. 또한 부분적으로 치아가 없는 경우에만 보험 적용이 가능하며, 상악, 하악, 앞니, 어금니 상관없이 평생 2개까지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치아가 없는 상태로 잇몸이 방치되어 잇몸뼈가 소실되었을 경우 잇몸뼈 이식에 필요한 추가 치료는 보험 적용에서 제외되며, 완전 무치악 환자의 경우에도 제외됩니다

 

 

노인 임플란트 보험 혜택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실 경우, 모든 보철물이 선택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PFM 보철물을 사용할 때만 보험 혜택이 적용되는데요, PFM은 겉은 도자기 색으로 되어 있으며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있는 보철물입니다.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안쪽은 메탈이기 때문에 잘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금액! 노인 임플란트 보험의 경우 환자 본인 부담금이 30%이며 70%는 건강보험에서 지급이 됩니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 한 개에 100만 원이었다면, 환자분은 30만 원만 부담하시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니 경제적 부담이 많이 줄어들겠죠?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임플란트를 시술받으실 때에는 중간에 병원을 바꾸지 않고 한 병원에서 끝까지 진행하셔야 합니다. 환자 개인적인 사유(변심, 이사 등) 로 병원을 변경하실 경우 건강보험에서 부담한 70% 부분까지 환자분이 부담해야 하므로 처음 치과 선택 시부터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후로 환자의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한 당일 입원실(회복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원 이래 14년간 한자리에서 28,000개가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오며 임상경험을 축척하고, 이를 다음 환자에게 적용하며 하루하루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험 혜택을 통해 임플란트의 비용적 부담은 줄이고, 치료는 확실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언제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