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당뇨 환자인데 임플란트 받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 몸에서는 포도당을 주된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이 포도당을 우리 몸의 세포들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호르몬이 췌장에서 분비가 되는데 이것을 인슐린 이라고 합니다. 이 인슐린이 조금 나오거나 아주 나오지 않으면 혈액 속에 당이 높아져서 당뇨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왜 임플란트 수술을 받기가 어려울까요?

당뇨병 환자는 상처 치유능력이 떨어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낮습니다. 때문에 잇몸을 절개해서 진행하는 임플란트 시술에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시술 과정에서 염증과 출혈이 일반적인 환자보다 2~3배 많이 생기고, 시술 뒤에도 임플란트가 빠지는 등 실패율이 높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가이드를 세우고 그에 맞게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가이드 ]

 

1.     당뇨병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시 철저한 감염관리가 필수입니다.

è  평생관리가 이루어져야 하는 당뇨병의 경우 감염증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 등이 매우 취약한 상태이므로 임플란트 수술 시 철저한 감염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 병원은 10단계 감염관리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당뇨병 또는 기타 전신질환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전 병력 및 복용중인 약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è  전신질환 환자들이 흔히 복용하는 아스피린 등의 약은 피를 묽게 만들어 임플란트 수술 시 피가 나면 잘 멈추지 않고 잇몸이 잘 아물지 않는 등 회복이 늦어지게 됩니다. 반드시 임플란트 수술 전 복용중인 약에 대해 병원에 알려야 합니다.


3.     당뇨병 환자는 가급적 시술 시간을 오전에 잡는 것이 좋습니다.

è  혈당강하제나 인슐린 주사는 아침에 투약하는 경우가 많아 오후보다 오전에 혈당조절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오후가 되면 몸이 피곤해져 면역력이 떨어지고 스트레스 등으로 혈압이 올라가 쇼크, 저혈당 등 응급상황이 생길 위험이 커집니다.


4.     당뇨병 환자는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è  당뇨병 환자는 대부분 구강건조증이 있는데 입안에 침이 없으면 세균이 쉽게 번식하므로 임플란트 수술 후 틈날 때마다 물을 마시고 큰 이상이 없어도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의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당일 입원 수면마취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안전한 수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당뇨 임플란트 환자들의 회복을 위한 당일 입원실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 전후로 환자의 심신을 안정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에는 두려움과 공포증을 떨쳐낼 수 있도록 심신 안정을 도우며, 수술 후에는 환자의 상태를 지켜보고 산소포화도 및 심박수 등을 체크하여 환자의 몸 상태가 정상이 되었을 때 퇴원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취통증의학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환자에게 올바른 수면마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취 전문의는 수술 도중 혈압이 올라가거나 쇼크, 저혈당 등 다양한 응급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발생한다 해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환자의 심적, 체력적 부담감 또한 줄어듭니다.




당뇨 환자가 일반적인 임플란트 환자보다 출혈이 많다는 문제점은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 임플란트 (아나토마지 가이드 임플란트) 는 X-RAY , CT 촬영을 통해 환자의 구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모의수술을 통해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최소한의 절개로 정확한 위치에 빠르게 식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혈, 염증, 붓기 모두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뇨가 있으면 임플란트 수술이 조금 더 신중해질뿐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당뇨 임플란트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하게 수술받으실 수 있으니 언제든 상담하세요!


또한 당뇨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어금니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임플란트는 항상 에스플란트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