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노인 임플란트/틀니 보험혜택으로 부담을 줄이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불가피한 사고로 인해, 혹은 심각한 질환, 충치 등으로 치아를 상실하게 된 경우 우리는 자연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려 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요인중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이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비용때문에 계속해서 치료를 미루다보면 추후에는 더욱 좋지않은 결과가 일어날수도 있는데요, 이런분들을 위해 임플란트/틀니 보험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치아 의료보험 적용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비용과 주의사항엔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대상

è  의료보험 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피부양자여야 합니다.

è  65세 이상이며, 치아가 부분적으로 없는 부분 무치악 환자여야 합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범위

è  의료보험으로 적용받을 수 있는 치아의 개수는 총 2개입니다.

è  상악과 하악, 앞니와 어금니 구분 없이 평생 2개의 치아를 보험으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è  본인 부담률은 30% 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조건이 있는데요, PFM 보철 재료로 시술받은 부분만 제한적으로 적용된다는 것 입니다. 흔히 알려진 금이나 지르코니아 등은 보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PFM , 겉은 도자기 색이고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있는 형태의 보철물입니다. 겉면은 치아색과 유사한 도자기 재질이며, 안쪽은 잘 깨지지 않는 메탈 재질로 제작하므로 비용 부담을 낮춘 보형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성품 임플란트에만 적용이 가능하며, 맞춤으로 제작하실 경우 지대주 비용을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상악동 거상술을 동반하는 경우 역시 보험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l  소량의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는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완전 무치악일 경우에는 보험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보험 틀니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틀니도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적용 대상의 나이는 만 65세 이상이고,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여야 합니다. 또한 완전틀니, 부분틀니 구분 없이 30%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합니다.

,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여 틀니의 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을 경우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보험과 다르게 7년마다 상악, 하악 각각 1회씩 전체틀니 또는 부분틀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임플란트 / 틀니 시술을 받기 위한 치과를 고르시기 전에 알고 계셔야 할 것들 입니다.

 

우선 보험 임플란트 / 틀니 시술을 받을 때는 한 병원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진료를 마쳐야 합니다. 변심이나 이사 같은 개인사정으로 병원을 바꾸게 되면 더 이상 보험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 병원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진료를 진행하려면 처음에 치과를 선택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뜻이 됩니다.

그런면에서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올해로 14년째 한자리에서 26,700명이 넘는 환자의 임플란트를 책임져 오며 임상데이터를 축척하고 그 자료를 기반으로 또 다음 임플란트 수술을 계획중인 환자에게 대입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수술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에는 상담실장이 없습니다. 처음 진료, 진단부터 수술 계획, 수술 진행 사후관리까지 담당 주치의와 1:1로 진행됩니다. 환자 개개인에 맞춤 계획을 세우기때문에 더욱 꼼꼼하고 믿을 수 있겠죠?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고계시고, 병원내에 첨단장비 구비는 물론이며 회복실까지 구비되어 있어 환자분들에게 더욱 수준높은 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오복중 하나에 드는 치아건강, 의료보험 혜택 받으셔서 비용은 낮추고 진료는 확실하게!

임플란트도 내 치아처럼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게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