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노인임플란트틀니, 효율성은 높이고 단점은 줄이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먹는 즐거움' 이라는 말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요, 음식을 잘 씹어서 삼키는 것은 우리에게 있어 매우 큰 즐거움이자 건강의 키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이 행위를 하지 못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는 노화, 질환, 또는 갑작스러운 사고 등의 원인으로 치아를 상실하게 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없으면 음식을 씹는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영향의 불균형 또는 부족이 오며 전신의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몇 개 정도의 치아가 상실됐다면 브릿지나 임플란트로 수복할 수 있지만, 거의 전체의 치아가 상실 됐다면 전체 임플란트틀니를 가장 많이들 고려해 보실 것입니다.



틀니와 임플란트에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우선 임플란트의 경우 수명이 길고, 틀니의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기능성 및 심미성이 향상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 기간이 매우 길다는 점 (평균 6개월 이상) 그리고 금액대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틀니의 경우 비교적 빠른시간 내에 전체 치아를 대체할 수 있고, 임플란트에 비해 금액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에 비해 저작력이 약하기 때문에 음식을 씹는 힘을 제대로 낼 수 없고, 잇몸이 계속해서 눌리기 때문에 잇몸뼈 흡수, 염증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두 치료방식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치료방식이 바로 '임플란트 틀니' 입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임플란트 보철물을 2~4개만 잇몸에 식립한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 등의 연결장치를 이용하여 틀니를 임플란트 방식으로 장착하는 치료방식 입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가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틀니보다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노인 임플란트 틀니, 아래와 같은 환자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위 항목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임플란트, 틀니, 임플란트 틀니를 잘 고려해보고 여건에 맞추어 치료 방향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압구정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박사 출신이시며,

개원 이래 14년간 26,700명이 넘는 환자들의 임플란트를 책임져오셨습니다.



상담부터 시술까지 전문 주치의와 1:1로 진행되며, 환자분 개개인에게 맞춤 치료를 제공하는 에스플란트 치과에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본인에게 맞는 임플란트 시술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