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치과에서 심미성 높은 수술로 말끔하게!


우리의 치아는 사고, 노화,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발치를 하고 나서 그 공간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음식물을 씹는 것부터 불편해지면서 빈 공간으로 주변의 치아들이 무너지게 되어 치아배열 역시 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아는 심미적인 기능도 매우 큰데요, 그중에서도 심미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다름 아닌 앞니입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앞니를 상실할 경우 어떠한 문제들이 일어날까요?



심미적인 기능이 큰 앞니가 없으면 우선 자유롭게 웃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신감이 하락됩니다. 스스로 위축이 되고, 또 첫인상에서 좋지 못한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대체재를 찾아 복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럴 때 많이들 찾으시는 것이 바로 임플란트입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다른 임플란트보다 더욱 세밀한 진료가 요구되는 시술입니다. 뼈의 형태, 잇몸의 형태와 색조, 임플란트 보철물의 모양, 색조, 투명감 등 크게 턱뼈, 잇몸, 보철 3가지 부분에서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이며, 반드시 심미적인 조건에도 만족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니 임플란트는 사용하는 재료부터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임플란트 보철물의 경우 세라믹이나 타이타늄을 원재료로 한 기둥을 사용하여 잇몸에 지지대를 세우고 내부는 강도가 높은 금속 재질로 이루어진 지대주를 세워 고정합니다. 그리고 크라운을 장착해 임플란트를 완성합니다.



하지만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지르코니아를 주로 이용합니다. 잇몸 위 기둥이 치아색과 비슷하여 심미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금속을 사용하지 않아 전체가 세라믹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본인의 치아처럼 자연스러운 색이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치아와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는 삼각형의 잇몸을 형성해 인위적인 느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앞니 깨짐으로 인한 임플란트는 절대 단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색조와 투감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부분의 기능적인 요소와 심미적인 요소를 모두 고려해서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더욱 고난도의 치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니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경우 올해로 14년째 한자리에서 26,700명이 넘는 환자의 임플란트를 책임져 오며 임상데이터로 축척하고 그 자료를 기반으로 또 다음 임플란트 수술을 계획 중인 환자에게 대입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수술치료를 병행하고 계십니다.


앞니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상담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