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재수술, 보다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니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임플란트 수술을 받았는데, 재수술을 해야 한다면 얼마나 절망적일까요. 임플란트 재수술이란, 임플란트 수술 후 환자의 관리 부주의 및 기타 질환에 의해 기존에 사용하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새로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이는 첫 임플란트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고, 시간도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에 앞서 많은 사항을 꼼꼼히 고려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하는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임플란트 주위염 인데요, 임플란트 주위염은 환자의 소홀한 임플란트 관리, 임플란트 보철물 재료의 문제, 의료진의 숙련도 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보철물이 탈락한다거나, 매식체가 파손되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을 하는 경우는 광범위한 골 파괴를 동반하게 됩니다. 골 파괴가 광범위하게 진행된 경우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재시술이 불가능하므로 골유도 재생술, 자가골 이식술, 블록골 이식술 등과 같은 특수한 술식을 통하여 골형태에 대한 회복이 먼저 이루어진 뒤 임플란트를 식립하여야 합니다. 한번 임플란트 치료를 실패한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은 처음 골 상태가 좋은 부위에 심는 것 보다 훨씬 고난이도의 수술입니다.



이렇듯 복잡하고 위험부담도 큰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으실 때는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이미 한 번의 임플란트 수술 실패를 경험한 상태이기 때문에 훌륭한 기술과 첨단 장비 구비 그리고 의료진의 경험이 매우 중요한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14년간 한자리에서 26,700명이 넘는 환자의 치아를 식립 하였으며,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써 환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십니다.



또한 수면마취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병원입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을 위해서는 기존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직경을 더 넓혀 새로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통증이 더욱 크게 느껴지고, 수술 시간도 더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의 공포감과 고통을 줄여줄 수 있는 올바른 마취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경우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안전하고 올바른 수면마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지 않도록 처음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때부터 믿을 수 있는 치과에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문 상담 인력이 없습니다. 상담, 수술, 관리 1:1 책임 주치의 제도를 14년간 고수해 오고 있습니다. 1:1 상담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형 임플란트를 제작합니다. 맞춤형 임플란트는 잇몸과 보철물 사이에 음식물이 끼는 현상을 최소화해주며, 그로 인해 치주염이나 주위염의 발병 가능성도 낮춰줍니다. 이는 임플란트 재수술 확률 감소까지 이어지겠죠?



또한 모든 임플란트 수술 전에 환자의 3차원 CT자료를 이용한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가이드 장치를 제작하여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던 임플란트에 문제가 생겨 재수술을 해야 한다면 첨단 장비와 수술실, 회복실 완비되어 있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원장님들이 계시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인 에스플란트 치과에 함께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