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어금니, 에스플란트 치과에서 관리하세요


어금니의 근본적인 역할은 음식물 섭취를 위한 저작기능입니다. 음식물을 입에 넣으면 앞니는 이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고, 어금니는 잘게 부수는 역할을 하는데요, 강력한 저작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단단하고 튼튼하지만 그만큼 큰 충격에 노출되기도 쉬워 파절이 자주 일어나는 치아이기도 합니다. 어금니를 상실한 채로 방치하면 세균감염에 노출될 확률도 높고, 무엇보다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소 불균형, 소화장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은 자칫 잘못하여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숙련된 치과의사의 정확한 진단하에 수술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아나토마지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과정은 이러합니다.

 

1.     3차원 CT 촬영

è  3차원 덴탈 CT 장비를 이용해 턱을 비롯한 두경부 전체를 촬영합니다.


2.     컴퓨터 모의수술 진행

è  CT 촬영을 통해 분석된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 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3.     임플란트 수술 정밀유도 장치(아나토마지 가이드) 제작

è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 수술 결과를 토대로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유도 장치를 제작합니다.


4.     임플란트 및 보철물 식립

è  수술 정밀 유도 장치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미리 계획된 위치에 정확하게 식립하기 때문에 시간이 단축됩니다. 또한 최소 절개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여 잇몸 출혈 및 통증, 붓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에 앞서 어금니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찾고자 많이들 검색하실텐데요, 첨단장비가 얼마나 구비되어 있는가, 의료진의 실력은 얼마나 믿을만한가를 따져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치의학 박사님들로 구성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래 14년간 한자리에서 35,138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해 왔습니다. 그 수많은 수술을 임상데이터로 축척하고 그 자료를 기반으로 또 다음 임플란트 수술을 계획 중인 환자에게 대입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수술치료를 병행하고 계십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압구정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