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상악동거상술, 어려운 수술인 만큼 의료진의 실력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저는 상악동 거상술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도대체 어느 부위를 수술한다는 건지 조차 알 수 없었습니다. 저만큼이나 이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상악동 거상술은 쉽게 말해서 윗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입니다.

상악동은, 위턱뼈 속의 비어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상악동과 잇몸뼈 사이에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을 만큼의 뼈가 남지 않았을 때, 잇몸뼈 상방에 위치한 상악동의 하방벽을 상방으로 들어올리고 그 공간에 뼈를 채워 넣어서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뼈의 양을 확보하는 술식입니다.

                                                                                    

, 윗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 상악동 이라고 하는 비어있는 공간에 뼈이식을 선행한 후 임플란트 식립하는 것 이라고 볼 수 있겠죠



설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상악동 거상술은 꽤나 고난이도 수술로 구분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상악동 거상술을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상악동거상술 수술 과정

 

1.     3차원 CT를 통해 환자의 구강을 면밀히 살펴봅니다. 상악동의 크기, 채워야 하는 뼈의 양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술 계획을 세웁니다.


2.     위 자료를 기반으로 3D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모의수술을 통해 미리 임플란트 보철물을 식립해보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임플란트를 제작하거나, 수술 유도 장치 (아나토마지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3.     임플란트 식립 전 상악을 열어 뼈를 보강합니다. 상악의 얇은 막을 들어 올리고 임플란트 식립할 공간을 확보한 뒤 뼈이식을 진행하고 동시에 1차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까지 식립합니다.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이 얇은 막이 혹시라도 찢어진다면 천공이나 축농증 같은 고위험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치과를 고르실 때 의료진이 얼마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첨단 장비가 얼마나 구비되어 있는가를 따져보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이시며,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지금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항상 보다 나은 진료와 수술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계십니다.



또한 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하여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 임플란트와 가이드를 제작하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어려운 수술인 만큼 믿고 맡길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