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이는 다섯가지 요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귀중한 치아 대안 수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수술의 성공률은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에 따라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5가지 요소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구강 위생 관리 : 구강 위생 관리는 임플란트 치료 후 성공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구강 위생을 철저히 하여 임플란트 주변의 염증을 예방하고 치주질환을 방지합니다. 이를 위해 칫솔, 치실, 구강세정기 등을 사용하여 구강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2. 금연 : 흡연은 임플란트 치료 후 성공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담배 연기는 구강 내 염증을 유발하고, 치주질환을 악화시키며, 뼈 결손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흡연을 줄이거나,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골 밀도 : 임플란트 치료 후 성공률은 환자의 골 밀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골 밀도가 높은 사람은 임플란트 치료 후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치료 전 골 밀도 측정을 통해 임플란트 치료의 적합성을 판단해야 하며, 뼈의 양이나 두께가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뼈이식을 선행하여 뼈의 양을 충분히 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합니다.

 

 

4. 임플란트의 위치 : 임플란트 치료 후 성공률은 임플란트의 위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뼈에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있어야 하며, 치아의 기능에 맞게 위치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실제 수술 전 수차례 모의수술을 진행하며, 이를 토대로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실제 수술시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하고 드릴링 방식으로 식립하기 때문에 올바른 위치에 안전하게 식립할 수 있습니다.

 

 

5. 전문성 있는 의료진 : 임플란트 치료는 전문성 있는 의료진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전문의가 치료 과정을 정확하게 수행하고, 치료 후 꾸준한 관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임플란트 치료를 수행하면,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꼼꼼하고 세심하게 진단하며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형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환자분과의 정직한 소통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