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가이드 임플란트, 정확한 위치에 식립하는 두려움 없는 치료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가이드 임플란트는 정확한 위치와 깊이를 파악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치료 방법으로, 수술 과정에서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를 이용한 환자는 인접 치아와 신경을 건드리는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수술 후 출혈과 불편함이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적었고,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같은 전문 치과병원에서 가이드 임플란트를 이용한 치료를 받으면 덜 아프고 매우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 환자분은 상악 양쪽 어금니 부분 치아가 여러 개 빠져, 임플란트 치료를 고민하던 중, 가이드 임플란트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환자분은 인접 치아에 닿거나, 신경을 잘못 건드는 위험을 줄이고자 가이드 임플란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 전, CT 검사와 치아 모델링을 통해 정확한 위치와 깊이를 파악하였습니다. 그리고 3D 프린팅으로 만들어진 가이드를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 후에는 적절한 치료 계획과 케어 방법을 받으며, 정확한 위치와 각도로 수술이 이루어졌습니다.




수술 과정을 보시면 마치 투명 교정장치처럼 생긴 이것이 바로 가이드입니다. 사진에 보여드리는 모습처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을 하고 드릴링을 통해 식립을 하는 것이죠. 굉장히 깔끔하고 바른 위치인 것이 보이시죠?


수술 후 출혈과 불편함이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눈에 띄게 적었으며 임플란트가 올바른 위치에 바르게 식립되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이드 임플란트를 이용한 치료 방법의 효과를 체감하게 되어, 치료 과정에서 불안감이나 걱정이 줄어들었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저희 모두 매우 뿌듯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처럼 가이드 임플란트는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정확한 위치와 깊이를 파악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치료 방법으로, 수술 과정에서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한다는 것은 막연한 두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같은 전문 치과병원에서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꼼꼼한 진료와 세심한 수술을 통해 덜 아프고, 매우 안전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