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더 나은 선택! '임플란트 틀니'로 새로운 웃음을 되찾은 환자분

치아가 손상되거나 빠진 경우, 임플란트와 틀니를 결합한 '임플란트 틀니'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임플란트 치아와 틀니의 장점을 결합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과 기능을 갖춘 인공 치아를 이식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 틀니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케이스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환자분은 상악은 똑딱이(버튼) 타입의 임플란트 틀니, 하악은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와 부분 틀니를 결합하는 방법으로 시술을 받아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전체틀니를 사용하고 계시던 모습, 틀니 제거 후

 

오늘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 틀니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환자분은 치아를 모두 상실하여 전체 틀니를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전체 틀니의 경우 오랜 시간 착용하면 잇몸에 통증이 생길 수 있고, 잇몸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도 잇몸이 아파서 더 이상 전체 틀니를 사용하지 못하겠다며 내원해주셨습니다.

 

이럴 때 모든 치아를 임플란트로 대체하면 '전악 임플란트' 혹은 '전체 임플란트' 라고 하는데, 이 방법은 식립해야 할 임플란트가 너무 많다는 점과 금액적인 부분이 환자분에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상악은 똑딱이(버튼) 타입의 임플란트 틀니를 진행하였고, 하악은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와 부분 틀니를 결합하는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상악 똑딱이와 하악의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
부분 틀니까지 장착한 모습

 

사진을 보시면, 상악의 경우 임플란트와 틀니를 버튼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방식인 똑딱이 타입이고, 하악의 경우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와 부분 틀니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틀니보다 이물감이 덜하고 틀니를 빼더라도 앞니는 고정되어 남아있는 형태입니다.

 

 

환자분은 더 이상 잇몸이 아프지 않고, 저작력도 더 쎄졌다며 매우 만족스러운 미소를 보여주셨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자연스러운 느낌과 기능을 갖춘 치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치료 방법입니다.

 

 

치아 건강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임플란트 틀니를 비롯한 모든 치아 치료 전에는 반드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