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나에게 딱 맞는 보철물, 빠르고 정확하게 원내 제작해주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감기 다음으로 많은 분들에게 생기는 질환이 바로 치주 질환입니다. 치주 질환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양치질을 소홀히 했을 때 치주 질환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높아지고 있는데요, 미세먼지도 우리 구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오늘은 치주 질환으로 인해 구강이 매우 약해진 환자분의 케이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주 질환이 심각하여 이미 치아 뿌리가 많이 드러나 있고, 과거 타 치과병원에서 진행한 보철 치료의 심미성이 매우 결여되었으며 치아의 빈 공간도 꽤 오래 방치되었던 환자분의 임플란트 치료 케이스입니다.

 

 

먼저 초진 때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상악을 보시면 치아가 없는 빈 공간이 눈에 띄고, 치아 뿌리도 많이 노출되었으며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매우 결여되어 있는 상황임을 볼 수 있습니다.

노현기 원장님은 상/하악 전체적으로 심미보철을 재제작하고, 상악에 4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기로 치료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이며 환자분에게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수차례 컴퓨터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가이드를 제작하여 실제 수술을 더 안전하게 진행합니다.

 

 

본원에는 자체 기공실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환자분의 기공물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환자분들의 내원 횟수를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치료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처음 내원하셨을 때의 모습과 비교하면 정말 훌륭하게 심미성과 기능성을 회복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철물의 크기, 길이, 두께감, 그라데이션 등은 환자분의 구강에 가장 어울리게 제작되므로 환자분들마다 다르게 제작됩니다.


치료 후 밝게 웃는 환자분들의 모습은 저희가 매일같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아주 큰 원동력이 됩니다.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나에게 딱 맞는 치료를 받고 싶다면 언제든 에스플란트로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