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높은 강도가 중요한 어금니 임플란트, 에스플란트에서 진행한 케이스

어금니는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할 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음식물을 잘게 부수어서 소화가 용이하도록 하죠. 그렇기 때문에 다른 치아들보다 높은 강도를 갖고 있지만 그만큼 딱딱한 음식을 저작해야 할 상황에도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파절의 위험도 큽니다. 그뿐만 아니라 치열 가장 깊숙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충치가 생길 위험도 높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어금니를 상실할 수 있는데, 이때는 심미성 높고 저작력 회복도 훌륭한 임플란트를 통해 치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한 환자분의 케이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내원 당시 어금니가 이미 상실된 상태였습니다. 당장에 큰 불편함은 못 느끼고 계시다고 하였지만 치아의 빈 공간은 방치하면 인접 치아가 그 공간으로 쏠려 전체 치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식사를 할 때 음식물이 자꾸 빈 공간으로 끼어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인접 치아에 충치가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초진 때의 사진을 보시면 치아의 빈 공간이 보이시죠? 이정택 원장님은 파노라마와 3D CT 등을 통해서 환자분의 잇몸이 충분한지, 치조골 이식이 필요할지를 먼저 판단한 후에 잇몸이 조금 차오르기를 기다리고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을 진행하였습니다.

 

40대 중반의 환자분이셨는데 잇몸뼈는 충분하고 튼튼해서 보다 안전하게 픽스처 식립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어느 것이 임플란트고 어느 것이 자연치아인지 헷갈릴 만큼 심미성 높고 자연스러운 임플란트를 완성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를 할 때 주의하셔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1.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

2.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

3.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 개개인의 현재 상황과 구강 상태, 특성에 맞춰서 가장 적합한 치료계획을 수립합니다. 언제나 정성스러운 진료를 약속드리는 에스플란트로 내원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