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치료가 중단된 환자분, 에스플란트에서 심미성 회복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외국인 환자분들도 편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도록 통역과 예약, 내원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모두 담당해 주는 SIDC 팀이 있습니다. 때문에 40개국 이상에서 외국인 환자분들도 본원을 찾아주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자국에서 치료를 하다가 중단하고 그냥 지내시다가 더 늦기 전에 치료를 끝내야겠다고 생각하고 본원을 찾아주신 러시아 환자분의 케이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진때를 보시면 하악은 거의 남아있는 치아나 살릴 수 있는 치아가 없었습니다. 상악은 치아가 많이 작아져있었지만 남아있는 치아들을 굳이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진행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상ž하악 모두 심미성이 매우 결여되어 있었기 때문에 상악은 보철 치료, 하악은 임플란트 후 보철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상악의 (사진상) 왼쪽 어금니는 이미 상실한 지 꽤 시간이 흐른 것으로 보여 그 자리에 임플란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악
상악


해외에서 오신 환자분이기 때문에 첫 내원하셨을 때 일주일 간격으로 2회 방문해 주시고, 약 5개월 정도 지난 뒤 다시 한번 내원하셔서 또 일주일 정도 간격으로 2회 방문해 주셨습니다. 즉, 총 4번의 내원으로 치료가 모두 완료된 케이스이죠.

 

보철물 제작을 위해 환자분의 구강을 본 뜨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상악은 왼쪽 어금니만 임플란트를 식립하였고, 다른 치아들은 최종 보철물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하악은 임시 보철물을 장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상악의 어금니 임플란트 픽스처와 하악의 임시 보철물 속에 있는 픽스처들이 모두 잘 유착된 이후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며 마무리됩니다.


최종 파노라마와 사진을 보시면 환자분이 자국에서 받았던 치료를 제외하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9개의 임플란트를 진행하셨습니다.

 

 

첫 내원 당시가 상상도 되지 않는 너무나 자연스럽고 심미성 높은 모습에 환자분도 정말 크게 만족하시고 기뻐했던 케이스였습니다. 노현기 원장님은 외국에서 온 환자분들의 경우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바로 내원하지 못하기도 하고, 내원하는데 추가적인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환자분의 내원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빠르고 심미성 높게 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치아는 우리의 자신감에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심미성 높은 치아를 원하신다면 언제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