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선천적으로 앞니가 없던 환자분, 교정과 심미보철을 통해 자연스럽게 회복!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오늘은 특이한 케이스의 환자분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환자분은 선천적으로 앞니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앞니 양옆 치아를 교정으로 끌고 와서 앞니처럼 사용한 환자분이었는데요, 초진을 살펴보았을 때 잇몸이 많이 함몰 되어 있었고 보철물도 심미적으로 결여된 상태였습니다. 외국에서 온 환자분이어서 시간이 단 8일밖에 없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만족스러운 치료를 받고 가셨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치아를 끌어온 모습과 잇몸이 많이 함몰된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자분이 받은 보철치료가 심미적으로 매우 좋지 않고, 울퉁불퉁한 모습, 고르지 않은 형태임을 볼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보철과 노현기 원장님은 이 환자분에게 잇몸을 채우고, 잇몸치료를 진행한 후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좋지 않은 현 보철물을 제거하고 심미성 높은 보철물을 재제작하는 것으로 치료 계획을 세웠습니다.

 

 

외국에서 온 환자분이기 때문에 8일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치료를 완료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하거나 치료를 건너 뛰지 않고 꼼꼼하고 신속하게 진행했습니다. 환자분의 다른 치아들과 어우러지며, 환자분에게 잘 맞는 색상의 보철물을 빠르게 제작하여 잇몸 치료 완료 후 장착하였습니다.

 


최종 모습입니다. 초반과 비교했을 때 더욱더 자연스러운 외형으로 한층 더 자연 앞니 같은 느낌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앞니가 없던 환자분인데 현재는 굉장히 자연스러워서 처음 보는 사람들은 당연히 이 모습이 환자분의 원래 앞니라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환자분도 8일밖에 시간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빠르고 예쁘게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고 정말 감사하다는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정말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분들이 다양한 나라에서 방문해 주시고 계십니다. 환자분의 지금의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최적의 수술 계획을 통해 안전하고 심미성 높은 치료를 제공합니다. 언제든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