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타인에게 잘 보이는 전치부도 심미성 높은 임플란트로 해결

앞니 쪽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말할 때, 웃을 때, 식사할 때 치아의 빈 공간이 쉽게 노출됩니다. 자연스럽게 타인과 함께 있는 시간에 소극적인 자세가 되기 쉬우며, 사진 찍는 것도 꺼리게 되고 자신감도 점점 결여되죠. 오늘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전 치부 임플란트를 포함하여 3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한 환자분의 케이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상악 전치부 치아가 2개 상실된 상태였으며, 상악 첫 번째 작은 어금니가 매우 상해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악 (사진상) 왼쪽 어금니는 이미 임플란트를 진행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악은 임플란트, 상악은 상한 치아


하지만 다행히 뼈 상태는 괜찮았기 때문에 뼈이식 없이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뼈이식을 동반하지 않는 임플란트 식립이어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컴퓨터 단층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신경의 위치, 인접 치아와의 거리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수술 계획을 수립한 후 실제 식립을 진행합니다.

 

전치부 빈 공간에 임플란트 2개를 식립해 넣었고, 남아있는 앞니는 치료 후 심미보철을 진행하였습니다. 상한 작은 어금니는 살릴 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 발치 후 임플란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치료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첫 내원 당시 앞니 쪽 잇몸이 매우 부어 있었는데 최종 사진에서는 잇몸의 붓기도 많이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잇몸 붓기 사라진 모습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필요시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며 사랑니 발치, 신경치료, 잇몸치료 등과 같은 추가적인 시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환자분의 내원 횟수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고, 사랑니나 신경치료와 같은 시술도 수면마취 상태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니 쪽이 많이 비어있고 아픈 상태여서 타인을 만나거나 웃을 때, 말할 때 소극적이었다던 환자분은 이제 환하게 웃을 수 있다며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는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환자분의 구강에 잘 어울리는 색상과 모양, 투명감, 그라데이션을 재현한 수준 높은 심미 보철로 환자분들에게 만족감을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