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우리가 치아의 심미성을 상실하게 되는 다양한 이유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다양한 이유로 치아의 심미성을 상실하고 이를 회복하고자 찾아주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심미보철을 진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흔하게 생각할 수 있는 '외상'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에스플란트의 실제 사례들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외상

 

위와 같이 부러진 치아는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하게 됩니다. 젊은 환자분의 경우 부러진 위치에 따라서 자연적으로 붙을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지켜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국 붙지 않을 것이라 판단이 되면 이렇게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죠.

 

환자분의 구강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과 모양을 찾아서 섬세하게 제작합니다.

 

2. 충치, 치아 변색

 

충치, 치아 변색 등의 이유로 심미성이 결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앞니 한 개가 유난히 색이 달라서 눈에 띄고 심미성을 결여시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니처럼 타인에게 잘 보이는 위치의 치아가 변색되거나 충치로 인해 까맣게 보이면 환하게 웃지도 못하고 점점 소극적인 자세가 될 수 있습니다.

 

감쪽같이 심미성을 회복한 모습입니다.

 

3.치아 형태학적 이상

 

치아 형태학적 이상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치아의 심미성이 좋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물론 수많은 환자분들이 교정을 통해 선천적인 치열 불균형 등을 치료하지만 임플란트를 진행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송곳니와 그 아래 치아이죠.

 

 

환자분의 구강에 가장 자연스럽고 잘 맞는 심미보철을 통해 치료하였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이 치아의 심미성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최대한 자연치아와 유사한 심미성을 구사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사용하는 세라믹은 부분 때우는 시술을 해도 크게 티가 나지 않을 정도의 심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치아보다 더 자연스럽게 예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불투명한 (탁한) 세라믹은 심미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여 보다 자연스럽게 투명감과 깊이감, 그라데이션까지 재현하고 있습니다.

2008년, 청담동에 개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23년으로 16년 차 치과병원이 되었습니다. 청담동 한자리에서 이렇게 오랜 시간 굳건히 서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치료를 제공해 드리며 쌓은 신뢰, 그리고 16년간 쌓아온 36,000번이 넘는 임플란트 식립 횟수로 증명하는 성공률과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심미보철, 임플란트, 충치치료, 잇몸치료 다양한 구강 내 문제를 에스플란트와 함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