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3D CT를 통해 임플란트 식립 계획을 미리미리 수립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임플란트는 한 개만 하려 해도 두렵고 부담스러운데 다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려면 얼마나 부담이 클까요? 오늘은 잔존 치아가 5개밖에 남지 않은 상태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하셔서 전악 임플란트를 진행한 환자분의 케이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전악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3D CT를 통해 임플란트 식립 계획을 미리 수립하고 진행하였습니다.

 

5개의 치아만 남아있는 상태


이 환자분은 80대 고령의 환자분이셨는데요, 처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찾아주신 이유는 아무래도 여러 개를 해야 하는 만큼 두려움이 컸는데, 자녀분이 치과를 찾아보시다가 청담동에서 이렇게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킨 치과는 실력이 검증되었을 것이라고 해서 저희를 찾아주셨다고 합니다.

 

 

첫 내원 때 백상현 원장님께서 직접 꼼꼼히 진단을 했는데요, 환자분의 경우 상악은 아예 잔존 치아가 없었으며, 하악에 5개의 치아가 남아있었고 모두 보철치료(크라운, 레진 등)을 받은 상태셨습니다. 하지만 하악의 크라운도 내부의 메탈 소재가 보이는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임플란트를 진행하며 하악 보철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꼼꼼한 상담 후 더욱더 믿음이 생겼다는 환자분의 말에 전 직원이 참 기분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CT플랜


다수의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는 아무래도 수술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환자분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3D CT를 촬영하고 이를 통해 모의수술을 진행하며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할 올바른 길을 미리 파악해둡니다.
실제 수술 시 오차 범위도 매우 줄어들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죠.

 

수술중인 백상현 원장님의 모습

 

고령의 환자분이다 보니 백상현 원장님께서도 더욱더 신경 쓰고, 환자분의 정신적, 신체적 부담을 케어해가며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담실의 백상현 원장님 모습


임플란트는 심미성 높은 보철치료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어금니처럼 깊숙한 곳에 있어서 잘 보이지 않고, 강도가 더 중요한 치아의 경우 금속 재질로 진행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잘 노출되는 치아들은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색을 찾아서 심미성 높게 진행합니다.


현재는 치료가 완료되어 10살은 더 어려 보인다고 좋아하시며, 음식물도 편하게 저작할 수 있어서 삶의 질이 올라갔다며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계십니다.

 

 

임플란트 식립은 사람 손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수의 모의 수술 진행, ct를 통한 수술 계획 수립 등을 통해서 실제 수술 시의 위험성과 불안을 줄여야 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편하게 즐기는 행복은 우리 인생에서 결코 잃어서는 안 될 큰 행복입니다. 언제든 에스플란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백상현 원장님 약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