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치아의 심미성은 사회성과도 연결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앞니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드릴 때 항상 '심미성'과 '기능성'을 강조해왔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틀어진 앞니로 인해 심미성이 결여되어 자신감이 사라지고 사회성도 점점 사라져 사람을 만나는 것을 피하게 되고, 사진 찍는 것도 극도로 거부하게 되었다는 사연을 가진 환자분의 실제 사례를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처음 내원하셨을때의 치아 상태


심미성이 결여되어 스트레스를 크게 받으셨지만 겁이 너무너무 많으셔서 치료를 미루고 미루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더 이상 미루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용기 내어 걸음해주셨죠. 처음 내원해 주셨을 때 손병섭 원장님께서 꼼꼼하게 진단을 해보았는데요, 치주 상태가 좋지 않아서 흔들리는 치아도 여러 개 있었고, 그로 인해 치아가 튀어나와있었으며 충치로 인한 통증도 꽤나 있었습니다. 또 이전에 타 치과병원에서 치료한 브릿지의 상태도 좋지 않았습니다.

 

 

흔들리는 치아를 빼고 뼈이식과 임플란트를 진행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기간 치주 질환을 앓았기 때문에 그만큼 잇몸뼈가 약해져있어서 뼈이식이 필요했던 것이죠. 뼈이식은 임플란트를 식립하려는 자리를 절개하고 인공 뼛가루를 채워 넣은 후 봉합하여 인공뼈와 자가골이 튼튼하게 결합하도록 하는 시술입니다. 성공적인 임플란트의 핵심은 튼튼하고 충분한 양의 잇몸뼈이기 때문에 번거롭거나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스킵 하면 안 됩니다.

수술하는 보철과 손병섭 원장님의 모습


또한 환자분이 원하시는 가지런하고 예쁜 앞니를 위해서 보철을 진행했고, 전체 잇몸치료와 충치치료까지 병행하여 총 치료 기간은 8개월 정도가 걸렸습니다.

 

 

굉장히 겁이 많은 환자분이셨던 만큼 손병섭 원장님과 모든 손팀 치위생사 선생님들이 보다 특별한 케어를 진행했습니다. 정서적인 안정을 드리기 위해 아로마 마사지와 따뜻한 배려, 그리고 원장님의 차분한 치료로 모든 단계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치과치료에 겁을 먹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 치과 공포증이라는 단어가 있을 만큼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치과 치료에 거부감을 느끼기 때문이죠. 하지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이러한 환자분들의 마음을 십분 이해하기 때문에 안정되실 때까지 천천히 시간을 갖고, 충분한 상담을 하며 진행하고 있으니 걱정 말고 내원해 주셔도 됩니다.

 

심미성 높은 보철 치료와 임플란트 완료한 모습

 

환자분께서는 아래 총 3개, 위에 4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였고 현재는 더 이상 입을 가리고 웃지 않아도 되어서 좋다고 하셨습니다. 또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자신감이 생기신 모습에 저희도 정말 뿌듯하고 기분 좋은 치료였습니다. 무엇보다 생각보다 아프지 않아서 치과에 대한 편견이 바뀌었다고 해주셔서 정말 기뻤죠. 현재도 체크 받으러 오시면 직원들과 한 시간이나 대화를 나누다 가시는 유쾌하고 언제 뵈어도 반가운 환자분이십니다.


치아에 문제가 생겼음을 알지만 무서운 마음에 치과 내원을 미루시는 마음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결국 치아의 심미성까지 결여되는 결과를 초래하였고, 사람을 만나기 싫고, 편하게 웃을 수도 없는 우울함을 느끼시기보다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하셔서 안전하고 바른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는 모든 원장님들은 환자 한 분 한 분을 꼼꼼하게 보고,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개개인에 가 가장 적합한 맞춤 치료를 수립하고 있습니다. 청담동 한자리를 햇수로 16년째 지키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이렇게 장수할 수 있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언제든 부담 없이 문의하시고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보철과 손병섭 원장님 약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