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잡는 에스플란트의 앞니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가 다른 치아에 비해 더 힘든 이유가 무엇일까요? 앞니는 위치 특성상 사고가 났을 때 가장 먼저 외상이 가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젊은 분들이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로 앞니를 상실하는 경우도 흔히 발생하는 것이죠. 동일한 이유로 앞니는 타인에게 가장 잘 노출됩니다. 말을 하거나 웃을 때, 함께 식사를 할 때 앞니가 노출되기 때문에 사고로 앞니를 상실한 경우 기능성은 물론이며 빠른 시간 안에 심미성을 회복해야 한다는 문제도 있기 때문에 보다 까다로운 것입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기능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의 세밀한 진료까지 요구되는 만큼 실력이 검증된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을 찾아 내원해 주셔야 합니다. 2008년 개원 이후 2023년에 15주년을 맞이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긴 시간 동안 청담동에서 한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결과로서 증명된 실력과 환자분들과의 신뢰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지르코니아라는 보철물을 사용하여 심미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자체가 심미성 높은 보철치료로 유명하지만,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연결 기둥이 금속으로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자연광 아래에서는 살짝 보철 내부가 비쳐서 탁해 보일 수 있는데 앞니와 같이 심미성이 중요한 치아의 경우 이를 방지하고자 지르코니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르코니아는 내부에 금속이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어서 어디에서나 본인의 치아처럼 자연스러운 색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또 시간이 지나 잇몸이 움직여도 자연스러운 잇몸을 유지할 수 있으며 치아와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는 삼각형의 잇몸을 형성해 인위적인 느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심미성에만 초점을 맞춰서 기능성이 아쉬우면 어떡하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의 기능성은 기본입니다.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환자분의 상태와 구강 구조, 신경의 위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담당하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 에스플란트를 개원하기 전, 각자의 개인 의원에서부터 경력을 쌓아왔기 때문에 개개인의 경력이 모두 20년을 넘는 베테랑 치과의사인 것이죠.

 

임플란트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실제 수술 전에 수차례 컴퓨터 모의수술을 하고, 이를 통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가능하게 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