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앞니가 부러진 환자분에게 심미성 높은 앞니 임플란트를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임플란트 환자의 평균연령은 높은 편이지만, 그렇다고 노년기에만 진행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성장이 끝난 만 18세 이상 성인의 경우 누구라도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젊은 연령층의 경우 잇몸에 문제가 생겨서 치아가 흔들리거나 기능을 상실하는 일은 흔치 않기 때문에 보통 스포츠 사고나 교통사고, 낙상사고 등으로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포츠 사고로 인해 앞니를 상실한 20대 환자분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환자분은 야구를 하다가 공에 잘못 맞아서 앞니가 부러졌고, 주변인 소개를 통해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찾아주셨습니다.

부러진 앞니 뿌리를 제거, 임플란트 식립 전 모습


처음 치과에 내원하셨을때 이정택 원장님께서 꼼꼼히 진단하셨고, 파노라마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을 살펴보았습니다.

 

파노라마 상에서 보이는 앞니 빈공간

 

젊은 나이대의 환자분이다 보니 확실히 치주 질환이나 잇몸 약화 등의 문제는 없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치아를 뿌리까지 깨끗이 제거한 후 심미성 높은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앞니 부분은 특성상 잇몸뼈도 얇거나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환자분의 경우 추가적인 뼈이식이 필요치 않아 더욱 수월하게 식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CT 수술 계획
성공적으로 임플란트 픽스처를 식립 한 모습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의 정확도도 높이고 수술 시간도 단축하기 위하여 CT를 통해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오차 범위를 매우 적게 줄인 안전한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사회생활을 활발하게 하는 젊은 나이의 환자분이시고, 또 앞니는 위치 특성상 타인과 대화를 하거나 식사를 할 때, 웃을 때 쉽게 노출되는 치아인 만큼 옆에 있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색상과 모양이 완성될 수 있도록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내원하실 때마다 면밀한 상담을 하며 진행했습니다.

 

심미성 높은 앞니 임플란트 완성 (사진 상 오른쪽 앞니가 임플란트 입니다)

 

현재는 육안으로는 무엇이 임플란트이고 무엇이 자연치아인지 구분하기 힘들 만큼 자연스럽고 예쁜 앞니를 갖게 되어 다행이라고 하십니다. 처음에는 젊은 나이에 임플란트라니’ 라며 걱정하셨지만 막상 생각만큼 아프지 않았고, 티도 하나도 안나서 만족스럽다는 감사한 수술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수술하는 이정택 원장님

 

심미성을 강조하며 오늘의 치료 사례에 대해 소개했지만 앞니는 기능성도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합니다. 음식물을 섭취할 때 음식을 작게 베어 물어서 어금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도 하고, 또 위, 아래 치아들이 너무 꽉 물리지 않도록 지탱하는 역할도 합니다.

상담실의 이정택 원장님 모습


심미성과 기능성 모두 중요한 앞니 임플란트!

실력이 검증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정택 원장님 약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