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다수의 임플란트 식립도 에스플란트를 믿고 진행하신 환자분의 사례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지만 일이 바쁘고, 치과가 무섭고 이런 다양한 이유로 치과 내원을 미루다 보면 처음 문제가 생겼던 치아 외에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국 치료의 스케일이 커지고, 치료 기간도 더 길어지게 되는 것이죠. 오늘은 그렇게 내원을 미루다가 결국 9개의 임플란트를 진행한 환자분의 사례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치아가 안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일이 바빠서 내원을 미루셨다고 합니다. 그러다 결국 앞니가 보철물 안에서 상해버려서 보철물이 빠져버리는 바람에 주변 소개로 에스플란트를 찾아주셨다고 합니다.

 

약해진 앞니


이 환자분에게 에스플란트를 소개해 주신 환자분의 치료가 너무 성공적으로 잘 되어있었고, 손병섭 원장님에 대한 신뢰가 매우 커서 아주 강하게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손병섭 원장님을 추천해 주셨다고 합니다. 때문에 오늘 사례의 주인공인 환자분께서도 불안함 없이 내원해 주셨죠. 내원 후 상담을 통해 더욱더 믿음이 생겼으며 전체적인 치료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수의 치아가 약해져 있고, 이미 빠진 치아가 보이는 상태

 

먼저 손병섭 원장님이 직접 환자분의 구강을 꼼꼼히 살피고, 여러 가지 촬영을 통해 치아와 잇몸 상태를 파악하였습니다. 환자분의 경우 여기저기 치아가 흔들리고 있었고, 이미 빠져있던 치아가 다수 있었으며, 보철물도 오래되어서 잇몸이 까맣게 보이게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식사에도 어려움을 겪어 단단한 음식은 드시지 못하고 한쪽으로만 겨우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상악동 거상술이 필요한 윗 잇몸


잇몸치료를 진행하고, 살릴 수 없는 치아는 발치 후 임플란트를 진행하기로 계획하였으며 위 잇몸 쪽에 뼈가 부족한 부분이 많아 상악동 거상술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에 타 치과병원에서 치료받으셨던 오래된 크라운도 재제작하였습니다.

 

수술중인 손병섭 원장님의 모습

 

상악동 거상술은 위턱뼈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상악동(어금니 부위 위쪽의 빈 공간, 뼛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뼈이식을 진행하며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임플란트 기둥이 잇몸에 잘 유착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담실의 손병섭 원장님


간혹 타 치과병원에서는 상악동 거상술이 불가하거나 어려울 것 같다는 진단을 듣고 큰 병원을 가보시라는 말에 저희 에스플란트를 찾는 분들도 계십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대학병원급 규모로 운영 중이며 실제로 상악동 거상술은 늘 하는 수술인 만큼 문제없이 환자분에게 임플란트 식립을 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위, 아래 합해서 9개의 임플란트와 그라운 치료를 완료한 상태

 

구강 오른쪽 위에 임플란트 총 5개를 식립하며, 오래된 크라운도 다시 제작하여 장착한 모습입니다.

또 구강 왼쪽 위, 아래에 임플란트를 총 4개 식립하며 총 9개의 임플란트 식립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깨끗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전경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좀 먼 곳에 거주하셔서 항상 먼 길을 오느라 힘들어하셨지만 워낙 손병섭 원장님을 믿으셨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셨기 때문에 치료가 완료될 때까지 열심히 내원해 주셨습니다. 현재는 평생 튼튼하게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며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계셔서 손병섭 원장님과 손팀 모두가 뿌듯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구강에 문제가 생겼는데 일이 바쁘고, 시간이 없다고 치과 내원을 미루시다 보면 이렇게 더 큰 문제가 발생하고, 더 큰 수술이 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는 것도 이해하지만 그래도 우리의 소중한 구강을 위해 치과 내원은 되도록 미루지 마시고 평상시에도 꼼꼼한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손병섭 원장님 약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