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오차없는 임플란트 식립, 에스플란트의 가이드 임플란트

 

'가이드'의 유의어는 '길잡이, 안내서, 안내인'입니다. 무언가를 할 때 올바른 순서나 방법, 루트 등을 알려주는 것을 의미하죠. 가이드 임플란트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할 올바른 길을 알려주는 도구를 사용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임플란트를 식립하다가 신경이 손상되거나 인접 치아를 건드리거나 올바르지 않은 위치로 식립되는 상황을 막아주며 보다 안전한 임플란트 식립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먼저 ‘가이드’라는 단어의 뜻을 떠올려보시면 되는데요, 가이드는 주로 어딘가를 갈 때 안내해 주는 사람 혹은 무언가를 처리할 때 보고 순서대로 따라 하면 되는 지침서 같은 것을 말하죠. 가이드 임플란트 역시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전에 컴퓨터를 통해 올바른 임플란트 식립 루트를 파악하고 가이드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 내에 장착하고 안전하고 정확하게 식립을 하는 것이죠.

 

 

가이드 임플란트의 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계획(진단) 단계에서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질환 여부, 치아의 상태 등)을 면밀히 살핍니다. 이후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하는 것입니다.

 

 

이때 절개방식이 아니라 드릴링을 통해 식립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러한 방식에는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잇몸 절개 면적이 작아지는 만큼 출혈과 붓기가 감소하고 회복 속도는 빨라지게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가이드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첨단 디지털 장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있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간단한 시술이 아니라 중요한 수술인 만큼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현재까지 30,000건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며 수많은 환자분들께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실력이 검증된 치과, 믿을 수 있는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