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다수 치아상실을 위한 치료, 에스플란트의 전체 임플란트

 

총 인구 중 65세 이상의 인구가 7% 이상을 차지하는 것을 고령화 사회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2000년에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바 있다고 합니다. 고령화 사회로 인한 문제점은 다양하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치아 건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평균 기대수명이 83세 이상으로 늘어난 만큼 노후에 치아 기능 약화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삶을 마감하는 순간까지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은 우리가 누려야 할 당연한 행복 중 하나죠. 이러한 삶을 위해 에스플란트에서는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두 개의 치아가 아니라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상실했다면 임플란트에 대한 부담이 커지겠죠? 이러한 상황을 ‘전체 임플란트’라고 하는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전체 임플란트도 부담을 줄이고 받으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가 부담스러운 이유 첫 번째,
“식립해야 할 임플란트가 많은데 수술 시간을 버틸 수 있을지 걱정이에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환자분들에게 의식하 진정 법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 법이란 치과 수면마취 중 하나로,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받을 수 있도록 마취과 전문의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분을 가수면 상태로 이끌어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신마취와는 다르게 자가 호흡이 가능하여 수술 후 회복하는 데에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여 안전한 의식하 진정 법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가 부담스러운 이유 두 번째,
“올바른 위치에 식립되어야 하는데 여러 개를 하다 보니 신경을 잘못 건드릴까 봐 걱정돼요”
그렇죠. 임플란트도 결국 사람이 손으로 식립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못된 위치로 식립될 수도 있고, 인접 치아나 신경을 잘못 건드려 후유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활용합니다. 실제 수술에 들어가기 전에 환자분의 X-RAY와 3D CT를 토대로 컴퓨터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를 만들고, 실제 수술 시 이것을 환자분의 구강 내에 장착한 후 드릴링 방식으로 식립을 완료합니다.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길을 이미 제대로 알고 있기 때문에 잘못 식립할 위험이 사라지고, 절개가 아니라 드릴링 방식이다 보니 수술 시간도 단축되어 한 번에 여러 개여 식립해야 하는 전체 임플란트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매우 대중화되었고, 이미 수많은 임상경험이 쌓이며 점점 더 안전한 치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단순한 시술이 아니라 엄연한 수술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과 경력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에스플란트를 개원한 이후로 36,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부담스러운 전체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에서 안전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