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할까, 틀니 할까 고민된다면 에스플란트의 임플란트틀니

 

영구치를 이름과 같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무엇보다 좋겠지만 대부분은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노년기에는 임플란트나 틀니와 같은 보철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를 할지 틀니를 할지 고민하게 되실 텐데요,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틀니가 불가능한 분들도 있을 수 있고, 임플란트가 불가능한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둘 다 가능하다면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여 환자분이 선택을 하게 될 텐데요, 두 가지 모두 극명한 장단점이 있어서 고민되신다면 둘의 장점은 합하고 단점은 보완한 '임플란트 틀니'를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와 틀니는 두 가지 모두 우리의 윤택한 노후에 도움을 주는 매우 훌륭한 치료방법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모두 극명한 장단점을 갖고 있죠.
먼저 임플란트의 경우, 보철치료 중 가장 심미성이 높고, 고정력이 좋아서 저작력도 매우 높게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개만 진행해도 100만 원을 웃도는 금액이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틀니는 임플란트보다 더 예전부터 사용되던 보철치료여서 굉장히 다양한 임상 경험이 존재하고, 여러 개의 치아를 빠른 시간 안에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금액도 임플란트와 비교했을 때 저렴한 편이죠. 하지만 틀니는 잇몸에 끼우는 방식이다 보니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은 여전히 먹기가 힘들고, 장기간 사용 시 잇몸뼈 약화, 소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이 고민을 끝내실 수 있도록 ‘임플란트 틀니’라는 치료방법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를 2~4개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임플란트 틀니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1.     일반 틀니(전체 틀니)를 하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2.     임플란트의 비용과 치료 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3.     장기간 틀니 사용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어 뼈 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한자리를 지키며 36,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자타 공인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병원, 실력이 검증된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