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다양한 기능을 하는 앞니, 무엇보다 중요한건 심미성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앞니의 역할'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앞니는 타인에게 가장 잘 보이는 치아로 심미적인 기능을 많이 담당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앞, 가장 가운데에 위치한 만큼 웃을 때나 말을 할 때 잘 보이기 때문이죠. 그뿐만 아니라 음식을 먹을 때에 음식을 작게 베어 무는 역할을 하여 어금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위, 아래 치아가 너무 꽉 물리지 않도록 지탱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심미성과 기능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하는 앞니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와 함께하세요!

 


앞니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기능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의 세밀한 진료가 요구되는 시술입니다. 뼈의 형태, 잇몸의 형태와 색조, 임플란트 보철의 모양, 색조, 투명감 등 크게 턱뼈, 잇몸, 보철 3가지 부분에서 기능적인 부분은 기본이며 반드시 심미적인 조건에도 만족이 되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사용하여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한 색과 형태를 재현해 내고 있습니다. 지르코니아 보철물은 잇몸 위 기둥이 치아색이며 내부에 금속이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어서 본인의 치아처럼 자연스러운 색을 낼 수 있습니다. 또 시간이 지나 잇몸이 움직여도 자연스러운 잇몸을 유지할 수 있죠. 치아와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는 삼각형의 잇몸을 형성해 인위적인 느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자체가 심미성 높은 치료라면서 왜 일반 임플란트는 안돼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보철치료들 가운데 가장 심미성 높은 치료인 것은 사실입니다. 육안으로는 무엇이 임플란트고 무엇이 자연치아인지 알아차리기 어려울 정도이죠. 하지만 아무래도 내부에 금속이 있기 때문에 자연광 불빛 아래에서는 살짝 탁한 느낌이 날 수 있는 것입니다. 또 시간이 오래 흘러 잇몸과 보철 사이에 보철 재료와 기둥이 비쳐 보일 수 있는 것이죠. 어금니처럼 타인에게 잘 안 보이는 치아의 경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앞니는 쉽게 노출되고 자연광 아래에서도 잘 보이기 때문에 심미성을 조금 더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입니다.

 

 

심미성에만 집중하다가 기능성을 놓치는 일? 에스플란트엔 없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 제작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최소한의 절개로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환자분의 빠른 회복과 빠른 픽스처 유착을 가능하게 합니다.

 

2008년 개원 이래로 36,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과의 신뢰관계를 두텁게 하고 있는 치과,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