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무서워서 임플란트 엄두가 안난다면 에스플란트의 수면 임플란트로 해결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분들이 '치과공포증'으로 인해 치과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덴탈 포비아'라고 불리며, 전 세계 사람들이 공감하는 것 중 하나이죠. 치아는 쉽게 다치지 않지만 한번 다치면 절대로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진을 해주어야 하는데 치과공포증으로 인해 치과 내원이 어렵다면 결국 병을 키우는 결과가 초래됩니다. 이러한 분들이 최악의 경우 치아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면 그 두려움은 얼마나 클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치과공포증이 있는 환자분들도 편하게 임플란트 받을 수 있도록 수면마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치과공포증 환자가 임플란트를 어떻게 받나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 임플란트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도 불리는 수면 임플란트는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여 안전한 의식하 진정 법 임플란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약물은 ‘미다졸람’이라는 약물입니다. 이 약물의 특징 중에는 ‘선행성 기억상실’이 있습니다. 전신마취와 다르게 환자분이 호흡도 직접 할 수 있고, 약간의 의사소통도 가능한 가수면 상태인데 어떻게 수술을 기억하지 못하느냐에 대한 해답이 바로 ‘선행성 기억상실’입니다. 그 순간에는 상황을 기억하는듯하지만 수술이 끝나고 회복실로 나오면 수술 과정이 흐릿하고 잘 기억나지 않는 것이죠. 아무래도 전신 마취와 다르다 보니 몸에 부담도 덜 가게 됩니다. 마취에서 깨어난 후의 회복 속도도 훨씬 빠릅니다.

 

 

치과공포증이 있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다음과 같은 상황에 수면 임플란트를 추천드립니다.

◆  수술 시간을 감당하기 어려운 고령의 환자분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 번에 식립하거나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을 동반해 장시간의 수술이 예상되는 분

  고혈압이나 전신질환으로 인해 치료 자체에 의한 스트레스가 문제가 될 수 있는 분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안전한 수술이 가능)

  구토 증상이 심하여 치과치료가 힘든 분

 

 

자타 공인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치과공포증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의 마음을 십분 이해하며, 어떻게 하면 보다 편안하게 치료를 완료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믿을 수 있는 치과, 실력이 검증된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