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에스플란트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하게 진행

 

건물을 지을 때 지반이 튼튼해야 성공적으로 세워올릴 수 있듯이 임플란트도 잇몸뼈가 튼튼하고 충분해야 제대로 식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가 기능을 상실한 경우는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 등의 외상이 아닌 경우, 구강 전반에 걸쳐 질환이 발생하거나 약화가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에 뼈이식을 선행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 것이죠.

 


임플란트는 심미성이 매우 높아서 20~30대 환자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지만, 아무래도 임플란트 환자의 평균연령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잇몸뼈까지 약해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임플란트도 무섭고 걱정되는데 뼈이식을 선행하는 건 어떤 시술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약하거나 부족한 잇몸 뼈를 충분히 재건한 후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식재를 식립해 뼈를 다시 복원하는 과정을 통해 식립, 시술에 필요한 충분한 잇몸 뼈를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만약 뼈가 부족한 경우에 이러한 재건 과정 없이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치근이 올바르게 고정되지 않아 주변 잇몸뼈와 치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초기에 잇몸뼈를 재건하고 시술을 진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게 됩니다.

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절대 단순한 시술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이식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찾으시고자 많은 검색을 해보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진단부터 치료 계획까지 환자 개개인에 맞춤으로 성심성의껏 세워드리며, 첨단 장비와 뛰어난 기술력을 겸비한 의료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4명의 원장님들이 수많은 임상경험과 마취과 전문의 상주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