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의식하 진정법으로 치과치료를 두렵지 않게!

 

수많은 분들이 치과 치료에 대한 공포 때문에 치아와 구강 전반에 문제가 생겨도 치료를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아직 치과에 가지 않아도 될 거야'라고 생각하다가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심각한 상황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치과치료는 미루지 말고 적절한 시기에 내원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의식하 진정법을 통해 치과공포증을 극복해 보세요.

 

 

의식하 진정법이란, 치과치료를 두려워하는 분들이 더욱 편안하게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마취과 전문의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분을 얕은 수면 상태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미다졸람이라는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분을 릴렉스 시키는데 이때 완전히 잠에 드는 수면마취가 아니라 의식이 있는 상태이며 약간의 의사소통도 가능하지만 수술을 완료하고 나면 그 상황을 기억하지 못하는 가수면 상태인 것입니다. 미다졸람이라는 약물에는 ‘선행성 기억상실’이라는 효과가 있어서 수술이 끝난 후에는 수술 과정이 기억나지 않는 것이죠. 때문에 자가호흡이 가능하여 마취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들도 무리 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법을 이용한 치과치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으로는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사용됩니다. 우리의 치아 뿌리에 해당하는 인공 뿌리인 픽스처를 잇몸에 식립할 때 외과적인 수술 과정이 동반됩니다. 잇몸을 절개하고 뼈에 픽스처를 심은 것이다 보니 간단한 시술보다는 아무래도 부담이 느껴지실 수 있죠. 식립해야 할 임플란트의 개수가 너무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국소마취와 의식하 진정법을 이용하여 편안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치과 공포증이 너무 심하시다면 사랑니 발치나 신경치료를 할 때에도 국소마취에 의식하 진정법을 더해서 부담을 덜고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의식하 진정법을 믿을 수 있는 이유!

첫 번째, 안전성
마취통증의학과 전담 의료진과 진료 스텝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마취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 시스템 장비
전문 수술실과 수술 중 실시간 모니터링 및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완벽한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세 번째, 풍부한 임상경험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관련 논문 발표 등 끊임없는 연구로 더욱 안전한 수술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치과 치료는 적절한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치과 치료, 두려워서 미루지 마시고 에스플란트로 내원하셔서 안전하고 편안한 치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