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단단한 고정으로 빠질걱정 없는 틀니, 임플란트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는 보철 치료 중 여러 개의 치아를 짧은 시간 안에 대체할 수 있는 치료방법은? 바로 '틀니'입니다. 또 틀니는 임플란트와 대비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끼우는 형식이다 보니 오래 사용하면 잇몸이 계속해서 눌리고 약해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잇몸에 직접 식립을 해서 고정시키는 방식이다 보니 매우 튼튼하며 저작력도 높고, 장기적으로 봐도 잇몸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한 개만 진행해도 100만 원이 넘는다는 금액적 부담이 있죠.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모아서 만든 '임플란트 틀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를 2~4개 정도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 종류에는 탈착식과 고정식이 있습니다.
똑딱이(버튼) 타입은 임플란트와 틀니를 버튼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방식이며, 바(bar) 타입은 임플란트 사이를 바(bar)로 연결하고 틀니에 클립을 삽입해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고정식 임플란트와 부분 틀니를 병행하는 방식은 전체 틀니보다 이물감이 덜하고 틀니를 빼더라도 앞니는 고정되어 남아있는 형태입니다.

 

 

임플란트 틀니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틀니를 하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임플란트의 비용과 치료 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장기간 틀니 사용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어 뼈 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

 

 

틀니도, 임플란트도, 임플란트 틀니도 환자의 구강에 맞게 적절한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지문이 다 다르듯이 구강 상태도, 모양도 다 다르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첨단 디지털 장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환자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을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