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실수가 있어서는 안되니까 에스플란트의 가이드 임플란트

 

과거에는 임플란트에 대한 불안함이 커서 웬만하면 브릿지나 틀니와 같은 다른 치료를 선호했으나, 수년간 임상 결과가 발표되며 이제는 성공률이 90%가 넘는 안전한 치료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적은 확률로 임플란트에 실패하기도 하는데요, 임플란트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임플란트 주위염이지만, 이것은 치료 완료 후 환자분의 관리 소홀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보다 먼저 의료진의 숙련도 부족으로 인해 식립 자체가 완전하게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를 0%로 만들기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가이드 임플란트가 무엇인가요?

가이드란 말 그대로 무언가를 할 때 올바른 방법을 알려주는 것, 또는 여행지에서 관광객들을 올바른 길로 안내하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임플란트에 사용되는 가이드 역시 임플란트를 심는 올바른 길을 안내해 주는 것이죠. 가이드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서 잘못된 길로 가거나 인접 치아, 신경 등을 건드릴 위험이 매우 적어집니다.


Q. 가이드 임플란트 진행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아래 사진이 바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입니다.


환자가 치과에 내원하면 X-RAY와 3차원 CT 촬영을 통해 구강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합니다. 이후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 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가이드를 제작하고,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입니다.

 

 

Q. 가이드 임플란트의 장점은 어떻게 되나요?
가이드 임플란트의 장점은 안전성 외에도 다양합니다. 우선 절개가 아니라 드릴링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출혈, 붓기, 통증 등이 모두 감소됩니다. 이 점은 당뇨 및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후유증이 적다는 것은 회복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즉, 가이드 임플란트의 장점은 1. 안전성 보장 2. 후유증 감소 3. 빠른 회복 가능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실력을 보유한 원장님들의 분업 시스템과 협진을 통해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딱 맞는 가장 올바른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는 환자분과의 정직한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합니다.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여주시기 바랍니다.